Modeling : 물체 만들기, 형태 바꾸기, 복사 등등Rendering : 모델링 한 것을 이미지나 동영상으로 출력Sculpting : 조각Rigging & Animation : 물체에 뼈를 심어서 애니메이션 만들기 Grease Pencil : 2D를 3D로 만들기
뷰 > 뷰 렌더 이미지 예쁘게 하는 법 AO : 그림자Bloom : 뽀얗게공간 반사 : 반사 Blender를 힘들지 않게 시작하는 3가지 영상 🎈 【Step.3】 | 생애 첫 3D 모델링
블렌더 오브젝트 사라짐
토러스 생성 상세 속성 조정 셰이드 스무스
추가 > 텍스쳐 > 노이즈 텍스쳐줄 끊기 : 꼭짓점 클릭 + 공중에 드랍아니면 Ctrl + RMB + 드래그 하면 선이 그어짐추가 > 컨버터 > 컬러 램프설정 변경Ctrl+Shift+아무 노드 클릭 하면 프리뷰 생김추가 > 입력 > 텍스쳐 좌표추가 > 벡터 > 범프구루
Geometry Nodes 새로운(New) 클릭 추가 > Set Position 추가 > 포인트 > Distribute Points on Faces 추가 >
섭디비전 생성 (단축키 `Ctrl + 1` 이라는데 숫자패드 없어서 .. 숫자패드로 바꿨더니 안되는 것 같음 ㅎ) Edit mode `Ctrl+R` 두번해서 저렇게 만들기 Object mode 셰이드 스무스 ![](https://velog.velcdn.com
Num 1 눌러서 정면 보기 > Ctrl + Alt + Num 0 카메라를 시점으로 옮기기 Icing 누르고 Shift 누른 상태로 donut 클릭하고 Ctrl + P : Parent → Object구체들도 누르고 Shift 누른 상태로 donut 클릭하고 Ct
Particles 평면 > 새 지오메트리 노드 생성 추가 > 포인트 > Distribute Points on Facesa 추가 > 지오메트리 > Set Position 추가 > Utilities > Random Value 벡터로 바꾸기 ![](https://
뷰 나누기 (한쪽은 카메라 시점)Light 선택Radius : 작을수록 그림자가 뚜렷해진다조명이 가까워질수록 기하급수적(제곱)으로 밝아진다주로 빛은 오브젝트 상단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배치Light 복제해서 대각선 반대쪽에 놓기 (Shift + D) 밝기 작게 하기그림자
Compositing 배경색 바꾸기(changing the background color) 노드를 사용 체크 아무 노드 클릭하고 `Ctrl+Shift+노드 클릭` `F12` 누르기 ![](https://velog.velcdn.com/images/youhyeone
렌더 엔진 = Cycles장치 = GPU 계산렌더프로퍼티스 > 샘플링 > 렌더 Noise Threshold, Denoise 끄기Samples : 100샘플을 늘려가다가 만족할 정도에 Denoiser 켜서 렌더링하기오른쪽 위의 slot을 바꿔가며 비교할 수 있다.Nois
드디어.. 마지막강!! 아좌좌스프링클 조금 얇은 것 같아서 사이즈를 키워주고 적용(Ctrl+A) 했다색을 uniform하게 넣지 말고 어떤건 많고 어떤건 적게 ㄱㄱdistancerotationRandom Value 값 수정곱하기 복사해서 아래처럼 잇고 값 설정F-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