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도넛 만들기 (4) - Random Color

Kim Yuhyeon·2022년 6월 2일
0

3D 모델링

목록 보기
7/13
post-thumbnail

Random Color


섭디비전 생성
(단축키 Ctrl + 1 이라는데 숫자패드 없어서 .. 숫자패드로 바꿨더니 안되는 것 같음 ㅎ)

Edit mode

Ctrl+R 두번해서 저렇게 만들기

Object mode

셰이드 스무스

둥글둥글해짐

Shift + D 로 복사

Edit mode

한쪽 면의 점 클릭 + G+X 해서 늘리기

나머지 점들도 잘 움직여서 꺾인 모양 스프링클 만들기

비슷하게 짧은 거도 만들기

구부러진거도 만들기

하 .. 비례편집 원 안보여서 삽질 ㅠ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blender&no=3334

Object mode

새로운 컬랙션 만들고 넣기

Geometry Nodes

컬랙션 드래그 후 Instance에 이어주기

Pick Instance 체크
Separate Children / Reset Children 체크

Object mode

다중선택 후 Ctrl + L > Link Materials

Shading

추가 > 입력 > 오브젝트 정보

랜덤 - 베이스 컬러 이어주기

추가 > 컨버터 > 컬러 램프

상수로 변경
원하는 컬러만큼 추가

추가 > UV 구체

크기 조정, 재질 입힌 후
Sprinkles 컬렉션에 넣기

너무 많으면 Sprinkles에 넣지 말고 각각 복사하기

결과물

💡 참고 포스팅

Blender 3.0 Random Color Tutorial (Donut part 10)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