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도넛 만들기 (5) - Animation

Kim Yuhyeon·2022년 6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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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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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ion


Layout

Num 1 눌러서 정면 보기 > Ctrl + Alt + Num 0 카메라를 시점으로 옮기기

Icing 누르고 Shift 누른 상태로 donut 클릭하고 Ctrl + P : Parent → Object

구체들도 누르고 Shift 누른 상태로 donut 클릭하고 Ctrl + P : Parent → Object

카메라 뷰 보기 Num 0

X 회전 60도로 바꾸기

해상도 X, Y 1080/1440 으로 바꾸기

초점 길이 : 40mm
뷰포트 표시 > 구성 가이드 > 센터 설정하면 가이드라인 생김

i > 위치 누르면 노란 다이아 생기는데

원하는 프레임에서 이동시키고 다시 i > 위치 한 후 재생(Spacebar) 하면 움직인다

재생바 맨 왼쪽으로 가기 ( Shift + <-) / 맨 오른쪽으로 가기 ( Shift + ->)

1프레임 회전 고정

210 프레임 회전 고정

재생

중간에 빼먹음 : 프레임 종료 = 300

Animation

왼쪽 창 그래프 에디터로 변경

휠 드래그 : 시점 이동
Ctrl+휠 드래그 : 그래프 폭 변경
Home : 내가 설정한것? 다 보게 조정

왼쪽 X, Y 지우기 (누르고 + X)

209 프레임, 286 프레임
Ctrl + 오른쪽 클릭 : 키프레임 그래프에 추가하기

1프레임 값 바꿔주기(-50도)

286프레임
키 프레임 = 301

값 바꿔주기 (360+360-50=670도)

그러면 이렇게 됩니당

1프레임의 키프레임 바? 사이즈 줄이기
양쪽 동시 줄이기 : 점 3개 누르고+S

209프레임은 왼쪽만 줄여서 일정한 속도 되게

갑자기 빨라지는 듯한 느낌 줄이기 위해
오른쪽 곡선 완만하게끔 오른쪽 점 늘려주기

289프레임도 조금 조절해주기

결과물

💡 참고 포스팅

Blender 3.0 Beginner Animation Tutorial (Donut part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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