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 새 지오메트리 노드 생성
추가 > 포인트 > Distribute Points on Facesa
추가 > 지오메트리 > Set Position
추가 > Utilities > Random Value
벡터로 바꾸기
Set Postion 복사(Shift + D
> 빈 공간 누르고 I
누르면 노래짐
Shift + ->
누르면 초래지고 Z 바꾸고
다시 i
누르면 노래짐
재생하면 떨어짐
키브레임 지우기
추가 > 입력 > 값
#frame 입력하면 보라색으로 바뀌고 프레임만큼 값이 변경됨
연결 끊어주고 10프레임으로 이동
추가 > 결합 XYZ
오프셋과 연결
값 - Z 연결 (프레임만큼 Z값만 변경됨)
추가 > Utilities > 수학 > 나누기
속도 빠른 문제 > 값 올려주기
방향 > - 붙히기
재생
추가 > 레이아웃 > 프레임 (노드 누르고 Ctrl + J
)
레이블 바꿔주기
값 - X 연결
추가 > Utilites > Random Value, 수학
곱하기로 바꾸고 아래처럼 이어주기
최소 = 0.5
재생
레이블 붙여주기 = Variance of Animaition Speed
추가 > Instances > Instances on Points
Pick Instance 체크
아웃라이너에서 Sprinkles 드래그
Separate Children 체크
Reset Children 체크
추가 > Utilites > Random Value
회전과 이어주기
Max 값 변경 : tau
Min 값 변경 : -tau
π : pi 입력
full rotaion : tau 입력
추가 > Utilites > Rotate Euler
아래와 같이 이어주기
축 각도로 변경
Frame value - 각도 이어주기
X, Y, Z 1로 변경
추가 > Utilites > 수학 > 나누기 로 속도 줄이기
추가 > Utilites > Random Value, 수학
곱하기로 바꾸고 아래처럼 이어주기
레이블 아래처럼 바꿔주기
뷰포트에서는 불필요한 섭디비전 안해도 되게 하기 (렌더링할때는 잘 적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