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ling : 물체 만들기, 형태 바꾸기, 복사 등등
Rendering : 모델링 한 것을 이미지나 동영상으로 출력
Sculpting : 조각
Rigging & Animation : 물체에 뼈를 심어서 애니메이션 만들기
Grease Pencil : 2D를 3D로 만들기, 애니메이션 만들기 가능
VFX : 컴퓨터 CG로 합성
Simulation : 다양한 형태의 시뮬레이션 가능
Video Editing : 비디오 편집 가능
(1) 카메라
(2) 조명
Vertex, Edge, Face ..
최적화 Vertex 수 : PC 사양마다 다름, 적정 수치 찾기
LMB(왼쪽마우스버튼)
Shift + LMB
, LMB 드래그
A
A 더블클릭
, Alt + A
RMB
메뉴의 Delete
, X
, Delete
Ctrl + Z
Ctrl + Shift + Z
휠 드래그
휠 업 다운
Shift + 휠 드래그
`(~)
Shift + A
파이메뉴 > View Selected
, 숫자패드 .(점)
HOME
/
메뉴 > Duplicate
, Shift + D
X
, Y
, Z
누르기숫자
Shift + R
G
G로 이동 중에 Shift+ (X or Y or Z)
R
R + (X or Y or Z)
)S
(+ (X or Y or Z)
)TAB
F9
F12
N
Ctrl + A
F2
1 or 2 or 3
E
I
Ctrl + B
Ctrl + R
마우스 우클릭
or ESC
마우스 휠 Up/Down
F
M
H
Alt + H
꾹 누르면 확장 됨
물체 생성 위치, 물체를 붙이는 포인트 등 다양함.
3D 상에서 기준점을 정할 때
물체 이동. (G
)
G로 이동 중에 Shift+ (X or Y or Z)
)회전. (R
)
R + (X or Y or Z)
)크기 조절. (S
)
S + (X or Y or Z)
)Move + Rotate + Scale
펜 기능 (밑그림, 필기 등)
길이 측정 (자)
Ctrl 누르면 Mesh 꼭짓점에 달라붙는다.
물체를 쉽게 표면에 만들 수 있다.
(경사면에 수직 되게)
오브젝트를 관리(이동, 복사, 크기조절 등등)
물체의 기본적인 근원을 바꿀 때
점, 선, 면 선택 (1 or 2 or 3
)
돌출 시키기 ( E
)
면 안에 새로운 면 생성 ( I
)
모서리를 둥글게 ( Ctrl + B
)
면 나누기 ( Ctrl + R
)
취소 (마우스 우클릭
or ESC
)
Loop Cut 수 조절 (마우스 휠 Up/Down
)
Blender를 힘들지 않게 시작하는 3가지 영상 🎈 【Step.2】 | 화면구성 & 사용법
Blender를 힘들지 않게 시작하는 3가지 영상 🎈 【Step.3】 | 생애 첫 3D 모델링
Blender 3.0 Beginner Tutorial - Par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