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도넛만들기 (2) - Texturing & Texture Painting

Kim Yuhyeon·2022년 6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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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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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ing


Shading

추가 > 텍스쳐 > 노이즈 텍스쳐

  • 줄 끊기 : 꼭짓점 클릭 + 공중에 드랍
    아니면 Ctrl + RMB + 드래그 하면 선이 그어짐

추가 > 컨버터 > 컬러 램프

설정 변경

Ctrl+Shift+아무 노드 클릭 하면 프리뷰 생김

추가 > 입력 > 텍스쳐 좌표
추가 > 벡터 > 범프

완성 ?

구루선생님은 되게 윤기나는데.. 난 왤캐 푸석푸석..

Texture Painting


Texture Paint

Shading

추가 > 텍스쳐 > 이미지 텍스쳐

도넛이 좀 매끄럽지 못해서 섭디비전 다시 적용시켜봣다.. 이게 후폭풍을 불러일으킬 것인가..!! 일단 지금보기에 괜찮음

Texture Paint

이런식으로 칠할 수 있다

Shading

추가 > 컬러 > 조합 RGB

오버레이로 변경 > 벡터 조정

결과물

💡 참고 포스팅

Blender 3.0 Beginner Texturing Tutorial (Donut part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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