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도넛 만들기 (8) - Compositing

Kim Yuhyeon·2022년 6월 7일
0

3D 모델링

목록 보기
11/13
post-thumbnail

Compositing


배경색 바꾸기(changing the background color)

노드를 사용 체크

아무 노드 클릭하고 Ctrl+Shift+노드 클릭

F12 누르기

배경화면 말고 옆에 탭으로 보기 ㄱㄱ
배경화면 꺼주기

이미지 에디터, 뷰어 노드로 설정

렌더 프로퍼티스 > 필름 > 투명 체크

하고 다시 렌더링
개오래걸려 ㅁㅊ

드뎌 끝.. 20분 걸린듯

추가 > 입력 > RGB 해서 핑크
추가 > 컬러 > 알파 오버
아래처럼 이어주기

알파 이어주기

이미지 위아래 바꿔서 잇기

그냥 솔리드 핑크 배경은 밋밋하니까 왼쪽 위에 흰 조명같은거 추가(crating gradients)

추가 > 매트 > 타원 마스크
하고 노드 클릭하고 Ctrl+Shift+노드 클릭
후 x,y,폭,높이 조정 (왼쪽 위로 가게)

추가 > 필터 > 블러
빠른 가우시안 하고 설정하기

다시 도넛 뷰어로 하고

추가 > 컬러 > 조합
아래처럼 잇고 더하기로 바꾸기

글로우 효과(specular glow)

블러 노드 Shift+D 복사
뷰어 설정하고 아래처럼 이어주기

뷰 레이어 프로퍼티스 > 패스 > 라이트 > 광택 > 직접 체크

뷰어 GlossDir 로 설정

후 다시 F12 (너무 오래걸려서 맥스 샘플을 좀 낮췄더니 6분정도 걸렸다~)

블러로 뷰어 설정하면 이렇게

추가 노드 복사(Shift+D)해서 뷰어로 설정하고 블러랑 이어주기

수치 알맞게 조절하고 아래처럼 이어주기

색깔 보정(color grading)

추가 > 컬러 > 컬러 균형
보정 공식 바꾸고
핑키하게 -> 초록쪽으로
살짝 어둡게 -> 밝게
!! 반대로가면됨 !!

렌즈 왜곡(chromatic aberration)

추가 > 왜곡 > 렌즈 왜곡
해서 아래처럼 이어주고 수치 설정하기

선명하게(sharpening)

추가 > 필터 > 필터 > 선명하게로 변경
너무 많이 하지말기

isolating the glow

추가 > 컬러 > RGB 커브
아래처럼 이어주고 곡선 변경

결과물

노드

사진

💡 참고 포스팅

Blender 3.0 Beginner Compositing Tutorial (Donut part 14)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