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도넛 만들기 (7) - Lighting

Kim Yuhyeon·2022년 6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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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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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ing


Layout

뷰 나누기 (한쪽은 카메라 시점)

Key

Light 선택

  • Radius : 작을수록 그림자가 뚜렷해진다
  • 조명이 가까워질수록 기하급수적(제곱)으로 밝아진다

주로 빛은 오브젝트 상단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배치

Fill

Light 복제해서 대각선 반대쪽에 놓기 (Shift + D)

  • 밝기 작게 하기
  • 그림자를 너무 강하게 하지 않기 위해서 만듦.

표면 > 컬러 바꾸면 배경 색 바뀜

컬러매니지먼트 > 보기 = High Constrast

컬러매니지먼트 > 뷰 변환 = False Color

  • 조명을 적절히 조정할 때 사용
  • 빨강 → 초록으로 갈수록 빛이 적은 것

Rim

Light 선택 → Shift + D → 도넛 뒤쪽에 배치 (배경과 오브젝트를 분리하기 위해서)

조명을 하나씩만 켜보면서 조정하기
첫 프레임, 중간 프레임, 끝 프레임을 렌더링해서 조명을 확인

주의사항

  • 그림자를 없애는 것도 좋지만 분명히 나타나는 것이 중요
  • 너무 어둡지 않게 주의하기

결과물

💡 참고 포스팅

Blender 3.0 Beginner Lighting Tutorial (Donut part 13)
[Blender]로 도넛 렌더링 후기,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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