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 엔진 = Cycles
장치 = GPU 계산
렌더프로퍼티스 > 샘플링 > 렌더
Noise Threshold, Denoise 끄기
Samples : 100
샘플을 늘려가다가 만족할 정도에 Denoiser 켜서 렌더링하기
오른쪽 위의 slot을 바꿔가며 비교할 수 있다.
Noise Threshold, Max/Min Samples, Time Limit
값 중 하나라도 설정한 값에 다다르면 렌더링 끝냄
- 노이즈 많은 곳을 중점으로 Sample 늘리고 Noise Threshold 줄이기
Render
매터리얼 프로퍼티스 > 표면 > 서브표면 0으로 설정하면
Time : 20초 -> 2초로 줄음
렌더프로퍼티스 > 샘플링 > 모션블러 체크
아웃라이너에서 카메라 누르고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 > 피사계 심도(DOF)
초점 오브젝트 = Donut
렌더 설정 다시 바꿔주기
성능 > 최종 렌더 > 지속적인 데이터 체크
라이트 경로 아래처럼 설정
렌더 프로퍼티스 > 섀도우 > 큐브 크기 = 4096px
Key 조명만 키고
오브젝트 데이터 프로퍼티스 > 라이트 > 섀도우 속성 바꿔주기
Key
Rim
Fill
다 키면
렌더 프로퍼티스 > 샘플링 > 화면공간반사 체크
렌더 프로퍼티스 > 샘플링 > 주변 폐색(AO) 체크
월드 프로퍼티스 > 표면 > 컬러 강도 바꾸기
주변 폐색 > 벡터, 추적 정밀도 바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