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도넛 만들기 (10) - Final

Kim Yuhyeon·2022년 6월 7일
0

3D 모델링

목록 보기
13/13
post-thumbnail

드디어.. 마지막강!! 아좌좌

Final


Correct sprinkle size

스프링클 조금 얇은 것 같아서 사이즈를 키워주고 적용(Ctrl+A) 했다

Ideal sprinkle coloring

색을 uniform하게 넣지 말고 어떤건 많고 어떤건 적게 ㄱㄱ

Sprinkle distance and rotation

  • distance

  • rotation

Animation improvements

Floating sprinkle volume size

Random Value 값 수정

곱하기 복사해서 아래처럼 잇고 값 설정

The f-Stop

F-정지 값 수정(60)하고 Rim 위치 다시 조정

Final file format

저장할 위치 지정하고
파일 형식 : OpenEXR

시간 많으면 Noise Treshold 낮춰도 됨

렌더 > 애니메이션을 렌더 (Ctrl+F12)

Cycles -> ^^.. 2시간 걸릴듯
Eevee -> 2분?3분 도안걸림

Compiling the video

새 파일 > Video Editoing

가로 세로 맞추기
Frame Rate = 30fps
프레임 종료 = 300 으로 변경

추가 > 이미지/시퀀스 > 렌더한 이미지들 모두 불러오기

꺼꾸로면 Video > Reverse Frames 체크

렌더 프로퍼티스 > 컬러 매니지먼트 > 뷰 변환 = Filmic 으로 변경
보기 = High Contrast 로 변경

저장 위치와 파일 형식 등을 지정

결과물

1차 (Cycles)

그림자가 너무 선명한 것 같아서 수정해야겠다..

2차 (Eevee)


그림자 선명한 것은 없어졌지만 Cycles의 색감? 느낌이 더 맘에 들어서 방법을 찾아 봐야겠다.
확실히 빨리 렌더링되서 좋긴하네..

💡 참고 포스팅

Blender 3.0 Beginner Donut Tutorial Part 16 (FINAL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