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팀 스파르타에서 로켓단 2기 1차 모임을 했다. 대략적으로 서로 소개하고, 하이퍼 캐쥬얼 게임의 방향성을 이야기하고, 많이 플레이 된 하이퍼 캐쥬얼 게임을 플레이/분석해보고, 3D 게임 만들기의 기초를 배웠다.2기 멤버는 총 11명 중 10명이 참석했다. 그리고
로켓단 2기 2차모임이 있었다. 각자 내가 만들고 싶은 게임의 스케치를 공유하고, 발전시켜서, 기획안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오늘의 일정이었다.1차 모임부터 고민해온 게임 구상을 다른 로켓단 멤버분들 앞에서 발표했다. 내가 준비한 게임은 세 가지였다.홍수막기1+1-1x1
로켓단 3차모임을 다녀왔다. 오늘은 6주라는 짧은 기간에 런칭, 반응수집, 재배포라는 과정을 거치기 위한 최단 일정에 맞춰서 기획을 최종 확정하였다.
로켓단 4차 모임이 있었다. 회사 이사도 있고, 동생과 열심히 놀러다니는 와중이라 생각보다 프로젝트에 신경을 많이 못 썼다. 일정에 조금 밀리고 있지만, 너무 늦어지지 않게 조금 더 힘 써야 겠다.게임 로직은 마우스 포인트 혹은 터치를 인식하여, 상-하-좌-우를 인식하
5차 모임을 다녀왔다. 회사 이사 일정과 겹쳐서 육체적으로 피로 누적이 있다. 그래도, 지난 주에 게임로직 자체를 완성한 것에 힘 입어 어느 정도 여유를 회복했다. 그리고 오늘 오히려 기획 방향이 긍정적으로 수정되면서, 다시 한 번 탄력을 받을만 한 느낌을 받았다.기존
6차 모임이 있었다. 일정의 중반에 치닫아서, 중도 하차하거나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도 생기기 시작했다. 오늘은 게임 아이디어의 핵심이 된 블랙타일의 생성, 이동, 결합과 함께 스테이징 까지 완료했다.블랙타일은 기존 타일과 GameObject를 공유하도록 코드를 작성했다
7차 모임이다! 그런데 거의 작업을 못하고 갔다... 이번 주 토요일(7월 2일)을 1차 마감일로 정했다. 그 날까지, 최소한 페이스북 SDK 연동을 시도해보기로 했고, 가능하면 완성하여 바로 광고를 달아보자고 했다.1차 배포까지 남은 일은뉴버그 픽스애니메이션 적용페이
일반 타일 결합 로직에 블랙타일이 반응하는 것이었다.디버거 보니까 바로 답이 나와 있었음..! 이-지블랙타일 결합 애니메이션은 스케일과 컬러 효과를 활용하여, 원래 블랙타일은 삭제하고 새로운 블랙스퀘어 오브젝트를 생성해서 효과를 구현했다.클리어는 단순하게 점점 커지는
3. 페이스북 SDK연동 5. 시작 게임오브젝트 정상화 + 스테이징 로직 만들기 와..바본가ㅋㅋㅋㅋㅋ bool stop = false!! 6. 5스테이지까지 레벨디자인 일단 10스테이지까지 완성! 근데 확실히 숫자 크기로 난이도 때려잡으면 노잼..! 톡톡튀는 아이디어
게임만 개발하면 끝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거기까지가 반이었다..! 배포, 키발급과 같은 과정은 유니티 같은 개발 툴이나, 프로그래밍 언어처럼 일정한 흐름을 파악하기 어려워서 그런지 더 헤멘 것 같다.안드로이드 버전을 빌드하고 구글 플레이 콘솔을 통해 테스트버전을 배포
주말동안 1차 배포와 관련한 작업을 완전히 끝내 놓겠다는 의욕으로, 가이드를 따라 페이스북SDK 연동 작업을 진행했다. 그리고 작업 마무리를 목전에 두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트가 꺼지는 문제에 봉착했다..!설상가상으로 업무중 깃헙 이슈도 동시에 터지고, 이사 직
AAB(Android App Bundle) 빌드에 성공해 구글플레이 콘솔을 통해 앱을 배포한 이후, 페이스북 SDK를 설치, 연동한 이후에 발생한 에러이다.결론적으로는 Facebook SDK 안에 plugins - winodw에 x64와 x86이 충돌한 문제를 해결하기
CPI란 광고 지출(Cost)을 설치 수(Install)로 나누어 계산한 값이다. 즉, 앱을 1회 설치할 때 들어간 광고비 값이다. 당연히 지출 값이 낮을 수록 잘 팔리는 앱이고, 공격적으로 마케팅할 만한 앱이다.페이스북 SDK를 연동하여 앱을 배포했기 때문에, 다운로
로켓단 2기의 6주 일정이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