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단] 2022.06.18 - 4차모임 + 게임 로직 완성

김재만·2022년 6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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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단 2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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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단 4차 모임이 있었다. 회사 이사도 있고, 동생과 열심히 놀러다니는 와중이라 생각보다 프로젝트에 신경을 많이 못 썼다. 일정에 조금 밀리고 있지만, 너무 늦어지지 않게 조금 더 힘 써야 겠다.

게임로직

게임 로직은 마우스 포인트 혹은 터치를 인식하여, 상-하-좌-우를 인식하고 각각의 타일이 해당 입력 방향으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각 칸에 좌표를 설정하고 각각의 방향으로 최대 3칸의 이동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벽과 가까운 쪽부터 차례대로 1에서 2번째 칸, 2에서 3번째 칸, 3에서 4번째 칸으로 이동하는 로직이 일어나고, 1에서 2번째칸, 2에서 3번째 칸으로 이동하는 로직이 한 차례 더, 마지막으로 1에서 2번째칸으로 이동하는 로직이 한번 더 발생한다.

움직임은 움직이기 전 좌표에 타일이 있으면서, 움직이 이후 좌표에 타일이 없는 경우 발생한다.

결합은 움직이기 전 좌표와 이후 좌표 모두 타일이 있으면서, 두 타일의 값(이름)이 같은 경우에 발생힌다.

또한 한번에 2-2-2-2가 결합하지 않도록, 한번 결합한 타일은 combine태그를 달아주어 한 차례만 합쳐지도록 했다.

텍스쳐 씌우기

생각보다 텍스쳐 씌우는 작업이 쉽지 않았다. 스프라이트 파일을 만들어 저장해두고, 스프라이트 에디터를 활용해서 그리드 바이 셀을 활용했다.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정적파일을 관리하기 편리하다.

피드백 및 차후일정

피드백은 한마디로 일단 빨리 완성할 것이다. 특히, 컨셉을 입히고 음악 작업을 겸해야한다면 다른 프로젝트보다 빠른 일정을 가져가야 한다. 다음 모임까지 게임을 완성하고, 추가적인 재미 포인트를 생각해 오기로 했다.

마무리

하나씩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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