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단] 2022.06.21 - 5차모임 + 게임 기획방향 수정

김재만·2022년 6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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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단 2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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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차 모임을 다녀왔다. 회사 이사 일정과 겹쳐서 육체적으로 피로 누적이 있다. 그래도, 지난 주에 게임로직 자체를 완성한 것에 힘 입어 어느 정도 여유를 회복했다. 그리고 오늘 오히려 기획 방향이 긍정적으로 수정되면서, 다시 한 번 탄력을 받을만 한 느낌을 받았다.

기획방향 수정

기존에 2048에 음악 혹은 버스킹의 텍스쳐를 덮어 씌우는 형태의 아이디어에서, 2048 본연의 게임성을 살리되 게임의 라운드화, 승리목표 조정과 같은 방향 전환이 생겼다. 보드에 블랙타일을 생성하고, 블랙타일의 숫자와 같은 타일을 합쳐야 해당 스테이지를 깨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사실 완성도 높고 단순한 퍼즐게임을 만들고 싶었던 입장에서, 정말 괜찮은 방향성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내 아이디어의 비중이 크게 높지 않은 상황인 만큼 더욱 열심히 개발하고 고민해야겠다. 또한, 재미를 보장할 수 없으니 빨리 개발하고 플레이해보아야 겠다.

차후일정

2022.06.25(토) 까지 프로로타입 완성하기
1. 블랙타일 관련 로직 완성
2. 튜토리얼 포함 3스테이지 이상 완성
3. 게임 시작화면 구성

마무리

바로 이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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