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단] 2022.06.28 - 7차모임 + 중간회식

김재만·2022년 6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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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단 2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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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차 모임이다! 그런데 거의 작업을 못하고 갔다...

1차 마감일

이번 주 토요일(7월 2일)을 1차 마감일로 정했다. 그 날까지, 최소한 페이스북 SDK 연동을 시도해보기로 했고, 가능하면 완성하여 바로 광고를 달아보자고 했다.

1차 배포까지 남은 일은

  1. 뉴버그 픽스
  2. 애니메이션 적용
  3. 페이스북 SDK 연동
  4. 타일 텍스쳐 적용
  5. 시작 게임오브젝트 정상화 + 스테이징 로직 만들기
  6. 5스테이지까지 레벨디자인
  7. 광고 넣는 타이밍 생각하기
  8. 6스테이지 이후 블랙타일 생성 로직 완성하기

이다.

아무래도 배포는 못할 것 같다.

1. 뉴버그 픽스

블랙타일이 두 개 이상 나란하면, 무브 함수가 에러가 나는 현상이다. 한 시간 안에 고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 애니메이션 적용

  • 2-1. 블랙타일 결합 효과

    • 구글링을 해보니, 에셋 적용을 추천했다.
    • 새한님께 에셋 추천을 요청드렸다.
  • 2-2. 스테이지 클리어 효과

    • 이건 레퍼런스를 조금 조사해보아야 겠다. 길면 두 시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싶다.

3. 페이스북 SDK 연동

이번 주의 메인 이벤트일 가능성이 높다. 목요일 퇴근 후 시간을 갈아 넣을 예정이다. 시간이 또 걸린다고 하니, 배포 일정을 맞추려면 긴급한 작업이기도 하다. 그런데도, 정확히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 아직 모른다..!

4. 타일 텍스쳐 적용

임시로 만든 조잡한 이미지를 걷어낼 때가 됐다. 내가 직접 만드려면 가능은 하지만, 요청 드리는 게 훨씬 빠를 것이므로 깔끔하게 요청 드렸다.

5. 시작 게임오브젝트 정상화 + 스테이징 로직 만들기

스테이지 구현을 sceneManager의 loadScene으로 구현해버린 바람에 매 스테이지마다 시작 게임오브젝트가 두두등장하고 있다. 아마 스테이지 시작 하는 방법 자체를 새로 구현해야할 성 싶다.

6. 5스테이지까지 레벨 디자인

요건 나름 고민을 좀 했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조금 조잡해 보였는 듯 하다..! ㅋㅋㅋㅋㅋㅋㅋ

단계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어려움이 어떤게 있을까 나열해보자.

7. 광고 넣는 타이밍 생각하기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언제광고를 넣어야 더 하고 싶고, 덜 화날까... UX측면에서 생각하기!

8. 6스테이지 이후 블랙타일 생성 로직 완성하기

개발자는 게으른 생물이다. 완벽한 스테이징 로직을 만들어 무한의 2048Black을 만들자

마무리

방심하면 훅간다 + 회식꿀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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