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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이 중심이 되어 개발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법팀원 스스로가 스크럼 팀을 구성하고 개발 작업에 관한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구성원제품 책임자 (PO; Product Owner)\-요구사항이 담긴 \*백로그(Backlog)를 작성하는 주체\-\*이해관계자들
1. XP (eXtreme Programming) 2. XP 개발 프로세스 3. XP의 주요 실천 방법 (Practice)
1. 개발 기술 환경 파악의 개요 2. 운영체제 3.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4.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5. 오픈소스 라이선스 서버의 이중화 미들웨어
1. 요구사항 2. 기능 요구사항 (Functional requirements) 3. 비기능 요구사항 (Non-function requirements) 4. 사용자 요구사항 (User requirements) 5. 시스템 요구사항 (System requirements)
1.요구사항 개발 프로세스 2.요구사항 도출 3.요구사항 분석 4.요구사항 명세 5.요구사항 확인 6.요구공학 7.요구사항 명세 기법
1. 요구사항 분석 ( Requirement Analysis ) 2. 구조적 분석 기법 3. 자료 흐름도 ( DFD; Data Flow Diagram ) 4. 자료 흐름도 기본 기호 5. 자료 사전 ( DD; Data Dictionary )
1. 요구사항 분석용 CASE ( 자동화 도구 ) 2. HIPO ( Hierarchy Input Process Output ) 3. HIPO Chart
1. UML ( Unified Modeling Language ) 2. 사물 ( Things ) 3. 관계 ( Relationships ) 4. 다이어그램 ( Diagram ) 5. 스테레오 타입 ( Stereotype )
1. 기능 모델링 2. 유스케이스 ( Use Case Diagram ) 3. 유스케이스 ( Use Case ) 다이어그램의 구성 요소
1. 활동 ( Activity ) 다이어그램 2. 활동 ( Activity ) 다이어그램의 구성 요소
1. 정적 모델링 2. 클래스(Class) 다이어그램 3. 클래스(Class) 다이어그램의 구성 요소 4. 연관 클래스
1. 동적 모델링 2. 시퀀스(Sequence) 다이어그램 3. 시퀀스 다이어그램의 구성 요소
1.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다이어그램 2. 커뮤니케이션 다이어그램의 구성 요소 3. 커뮤니케이션 다이어그램과 시퀀스 다이어그램의 차이점 4. 상태(State) 다이어그램 5. 상태 다이어그램의 구성 요소
1. 패키지(Package) 다이어그램 2. 패키지(Package) 다이어그램의 구성 요소
1.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2. 구조적 방법론 3. 정보공학 방법론 4. 객체지향 방법론 5. 컴포넌트 기반 (CBD;Component Based Design) 방법론 6. 제품 계열 방법론 7. 애자일 개발 방법론
1. 소프트웨어 재사용 (Software Reuse) 2. 소프트웨어 재공학 (Software Reengineering) 3. CASE ( Computer Aided Sofrware Engineering )
1. 소프트웨어 비용 산정 2. 소프트웨어 비용 결정 요소 3. 하양식 비용 산정 기법 -전문가 감정 기법 -델파이 기법 4. 상향식 비용 산정 기법 -LOC 기법 -개발 단계별 인월수 기법
1. 수학적 산정 기법 2. COCOMO ( COnstructive COst MOdel) 모형 3. Putnam 모형 4. 기능 점수 (FP; Function Point) 모형 5. 비용 산정 자동화 추정 도구
1. 프로젝트 일정(Scheduling) 계획 2. RERT ( Program Evaluation and Review Techique, 프로그램 평가 및 검토 기술) 3. CPM ( Critical Path Method, 임계 경로 기법 ) 4. 간트 차트
1. 소프트웨어 개발 표준 2. ISO/IEC 12207 3. CMMI ( 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 4. SPICE ( Software Process Improvement and Capability dEtermination
1. 소프트웨어 개발 프레임워크 2. 스프링 프레임워크 ( Spring Framesork ) 3.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4. 닷넷 프레임워크 ( .NET Frameworf ) 5. 소프트웨어 개발 프레임워크의 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