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터(Actor)
-시스템으로부터 서비스를 요청하는 외부 요소로, 사람이나 외부 시스템을 의미
객체(Object)
-메시지를 주고받는 주체
링크(Link)
-객체들 간의 관계를 표현
-액터와 객체, 객체와 객체 간에 실선을 그어 표현
메시지(Message)
-객체가 상호 작용을 위해 주고받는 내용
-화살표의 방향은 메시지를 받는 쪾으로
-일정한 순서에 의해 처리되는 메시지의 경우 숫자로 순서 표현
상태(State)
-객체의 상태를 표현
시작 상태
-상태의 시작을 표현
종료 상태
-상태의 종료를 표현
상태 전환
-상태 사이의 흐름, 변화를 화살표로 표현
이벤트(Event)
-상태에 변화를 주는 현상
-이벤트에는 조건, 외부 신호, 시간의 흐름 등
프레임(Frame)
-상태 다이어그램의 범위를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