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실행, 프로젝트 생성 및 에뮬레이터로 프로젝트 실행하는 방법 설명
코틀린 문법 정리(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코틀린 문법 정리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코틀린 문법 정리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코틀린 문법 정리 (4)
액티비티 코드를 통해 화면 구성
XML을 통해 화면을 구성
클래스의 역활과 레이아웃 클래스
레이아웃 중첩
레이아웃 XML의 뷰를 코드에서 사용
뷰의 크기 지정
뷰의 간격 설정
뷰의 표시 여부 설정
텍스트 뷰
이미지 뷰
버튼, 체크박스, 라디오 버튼
에디트 텍스트
뷰 바인딩에 대한 설명
카카오톡 비밀번호 확인 화면 만들기
LinearLayout의 배치 규칙, layout_weight 속성, gravity와 layout_gravity 속성
RelativeLayout의 배치 규칙, align 속성
FrameLayout 사용법 (visibility)
GridLayout의 배치 규칙, 속성
ConstraintLayout의 레이아웃 편집기 사용
전화 앱 키패드 화면 만들기
터치 이벤트의 종류, 이벤트 발생 좌표 얻기
키 이벤트의 속성, 이벤트 처리
뷰 이벤트의 처리 구조, 클릭과 롱클릭 이벤트 처리
스톱워치를 만들면서 간단한 이벤트 처리와 Chronometer 클래스에 대해 알아보기
앱 리소스의 종류, 사용법
플랫폼 리소스 사용법
리소스 조건 설정에 대한 개념, 조건 종류
화면 회전 하는법
국제 언어 제공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기기의 크기 구분, 화면 정보 가져오는 방법
메신저 앱의 인트로 화면 만들어보기
API 레벨 호환성 고려해서 코드 처리하는 방법
퍼미션 설정과 사용 설정, 퍼미션 허용 확인
다이얼로그의 토스트 메시지 띄우기, 날짜 또는 시간 입력받기, 알림 창 띄우기
커스텀 다이얼로그 만드는 방법
소리 알림과 진동 알림 사용 방법
알림 채널 생성하는 방법 설명 ( 알림 빌더 )
keytool -list -v -keystore ~/.android/debug.keystore -alias androiddebugkey -storepass android -keypass 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