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 C#을 이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수업을 들었다. 자유주제인 만큼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그중에서도 시각 장애인과 함께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먼저 같이 만들 팀원을 구했다.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아 선착순 3명을 뽑았다. 전체적인 틀은 텍
개발을 어떻게 나눠야 할지 고민이 됐다. 처음에 개발 보다 디자인을 하고 싶다는 사람이 있어서 분야 별로 나눠볼 생각이었지만 그 사람이 휴학을 하게 되면서 3명이서 진행을 하게 됐다.구현할 부분을 나눠서 각자 맡는 방식이 좋지 않을까?어떻게 진행할까 고민하다 일단 만들
사실 그렇게 획기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는 아니다.그냥 레퍼런스로 삼은 게임들을 살펴 보며 구조를 생각했다.먼저 '시각 장애인과 함께 할 수 있는 게임' 이지만비장애인의 관점으로 만든 뒤 접근성을 생각하니 자꾸 어려워 졌다.그래서 문장으로 정보를 전달하자 생각해 위 구역
전체적인 구조는 이전에 기획했던 것을 따르고 있고내가 맡은 세부 지역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n\*n 정사각형 중앙에서 시작클리어 신호와 가짜 신호 생성4가지 이벤트를 만나며 신호 위치 찾기방사능 이벤트일정 수치 이상이면 시작화면으로 복귀스토리 이벤트신호기 작동 이벤트가
전에 TTS를 추가했었는데Text가 변경될 때 호출되도록 구현Text가 중간에 두 번씩 바뀌는 경우도 있어 잘 적용되지 못했다.언리얼 엔진을 공부하다가 Begin()과 Tick()을 알았고 그럼 End는 왜 없을까 생각하다가아이디어가 떠올랐다.버튼커맨드에서 다른 함수를
애초에 코드를 합치는 것을 생각하고 구조를 설계했기 때문에 우리 팀원들이 작성해 준 각 지역의 게임을 합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그들의 코드를 더하기만 하면 끝이었다.1학기 내내 기획부터 시작해 만든 게임이 완성되었다. 컨텐츠도 부족하고 내용도 빈약하지만 다 같이 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