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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ilip Sung

JavaScript 모듈과 실행시점

JavaScript에서 모듈은 한 번만 평가된다. 즉, 모듈이 처음으로 임포트될 때 그 모듈의 모든 코드가 실행되며, 그 결과가 캐시된다. 이후 동일한 모듈이 다시 임포트되더라도, 코드는 재실행되지 않고 초기에 캐시된 결과가 재사용된다.모듈 임포트 시 실행:모듈이 다른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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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Nvidia에서 개설한 강좌

https://news.hada.io/topic?id=14007&utm_source=teams&utm_medium=bot&utm_campaign=1566Self-Paced Courses 에는 유료/무료가 섞여있는데, 이쪽에도 무료 강좌들 괜찮은게 별도로 있음무

2024년 3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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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st]import 시 디렉터리 내의 index.ts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

Jest에서 ModuleNameMapper를 통해 경로별칭을 이용하여 불러오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이다.최종수정일 : 2024.02.28/src/features/featuredir/feature.spec.ts/src/mine/index.ts/jest.config.jsM

2024년 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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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Log]Velog to Notion

Post와 Series 2계층의 형태에 비해 지식을 정리하기에 좋은다계층 상하위관계, 문서간 참조가 쉬운 Wiki 형태를 갖춘 Notion으로 기술 블로그를 이전한다.링크는 아래와 같다.(이전 작업 진행중)https://philipsung.notion.site

2024년 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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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L·DL]Recommender System Basics

본 문서에서는 딥러닝 기반 추천 시스템을 다루기 위해, 추천 시스템 일반에 대하여 개괄적인 내용을 다룬다.최종수정일 : 2023.11.23추천시스템을 평가하기 위하여는 아래 개념들에 대해 알아야 한다.Precision$Precision = \\frac{True Posi

2023년 1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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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중)[CodeConvention]ESLint

ESLint는 코딩 컨벤션에 위배되는 코드나 안티 패턴을 자동 검출하는 도구다.React에서 chrome API를 사용하려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를 확인할 수 있다.'chrome' is not defined no-undef이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2023년 1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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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중)[WEBDEV]Chrome Extension Basics

본 문서에서는 크롬 익스텐션 개발을 위한 개괄적인 내용을 다룬다.(작성중)크롬익스텐션은 크게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popupservice-workercontent-script크롬 익스텐션을 구성하고 있는 세 가지 요소는 Message Passing 방식으로 소통한다

2023년 1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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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ndas]판다스 자료구조

판다스에는 크게 세 가지 자료구조가 존재한다. 1차원 자료구조인 Series, 2차원 자료구조인 DataFrame, 3차원 자료구조인 Panel이 있다. 본 문서에서는 판다스에서 사용하는 자료구조와 그 속성, 메서드 등에 대해서 다룬다.최종수정일 : 2023.11.22

2023년 11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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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thon]개발환경 설정

대부분의 프로젝트에서는 외부 라이브러리의 목록과 버전을 별도로 관리하여 언제나 같은 실행환경을 구축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 JavaScript기반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package.json을 통해 관리한다.파이썬 도한 마찬가지로 이렇게 라이브러리 목록을 가지고 있으

2023년 1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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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Camera

공간에 객체가 존재한다고 하여도, 카메라로 표현되는 "시점"이 존재하지 않으면 이미지로 인식될 수 없다.본 문서에서는 모든 3D 구성에서 시점의 역할을 담당하고, 보여지는 배합을 조절하는 카메라 객체에 대한 내용을 개괄적으로 다룬다.최종수정일 : 2023.11.063D

2023년 11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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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eeJS]Fundamentals

본 문서에서는 ThreeJS의 기본적인 사항을 다룬다.최종수정일 : 2023.11.06ThreeJS는 다음과 같은 구성요소들로 이루어진다.렌더러(renderer)는 씬과 카메라를 조합하여 3D 씬 객체를 화면에 투사시키는 역할을 한다.카메라(Camera)는 공간에서 하

2023년 11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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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Log]블로그/Velog 백업하기

Velog의 마크다운 문서와 이미지를 손쉽게 로컬 스토리지로 옮길 수 있도록 한 프로젝트가 있다.https://github.com/cjaewon/velog-backup\`optionsusername : 필수 옵션으로 백업 할 유저를 선택한다.delay : 백업

2023년 10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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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Log]개발 문서 작성

그동안은 코드 작성에 중점을 두고 작동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된다. 다른 사람의 코드를 구조를 그려가며 읽는 작업 기존 코드를 확장하는 작업 내 코드를 설명하고 이해시키는 작 다양한 디자인 패턴과 아키텍쳐를 적용 리팩터링 등

2023년 10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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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Script]JavaScript Migration

많은 패키지들이 자바스크립트로 만들어졌다. 이러한 경우 해당 패키지 내의 변수나 함수들은 타입을 알 수 없어 타입스크립트가 정보를 추론하기 어렵다. 본 문서에서는 이와 같은 기존의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타입스크립트에서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내용을 다룬다.최종수정일 :

2023년 10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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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Script]TS Configuration

타입스크립트 컴파일러는 100개 이상의 다양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그 외에도 타입스크립트에서 사용할 다양한 옵션이 존재한다. 본 문서에서는 tsconfig.json을 파일을 주로 커맨드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한 타입스크립트의 설정에 대해서 다룬다.최종수정일 : 2023.1

2023년 10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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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ENV]Visual Studio Code 설정

본 문서에서는 Visual Studio Code에 대한 환경설정과 사용자 최적화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최종수정일 : 2023.10.19

2023년 10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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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Ops]GitHub 관리 기술

본 문서에서는 GitHub를 관리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여러가지 테크닉에 대해 다룬다.최종수정일 :2023.10.16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9336842/make-git-repo-public-without-reveali

2023년 10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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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ctNative]스타일 관리(Style)

리액트 네이티브의 스타일에 관한 내용 전반을 다룬다.최종수정일 : 2023.09.22참조링크 : https://dev-yakuza.posstree.com/ko/react-native/react-native-custom-font/android/app/src/ma

2023년 9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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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ctNative]HTML 렌더 라이브러리

경우에 따라 리액트 네이티브 앱 내부에서 html 문서를 렌더링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는 2023년 09월 현재 크게 두가지가 있다.react-native-render-htmlreact-native-webview본 문

2023년 9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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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thon]데이터 타입

파이썬에는 상수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좌변을 변수라고 부르는 대신 name, identifier등의 표현을 사용한다. 본 문서에서는 파이썬의 데이터형에 대해서 다룬다.파이썬의 모든 데이터는 아래와 같이 세 가지를 갖는 객체이다.identity메모리상에서 객체의 주소

2023년 9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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