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Fundamentals

Philip Sung·2023년 11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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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 WEB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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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개요

본 문서에서는 ThreeJS의 기본적인 사항을 다룬다.

최종수정일 : 2023.11.06



02 구성

ThreeJS는 다음과 같은 구성요소들로 이루어진다.

02.01 Renderer

렌더러(renderer)는 씬과 카메라를 조합하여 3D 씬 객체를 화면에 투사시키는 역할을 한다.

02.02 Camera

카메라(Camera)는 공간에서 하나의 시점을 정의한다.

02.03 Scene

씬(Scene) 객체는 하나의 공간을 정의하며, 공간의 원점(origin)을 정의한다.

02.03.01 Geometry

지오메트리(Geometry)는 구, 입방체, 사람, 강아지 등 정점(Vertex)으로 구성된 데이터를 의미한다.

02.03.02 Texture

텍스쳐(Texture)는 (질감을 나타내는)이미지이다.

02.03.03 Material

재질(Material)은 지오메트리로부터 면을 구성할 때 사용되는 특성을 포함하는 객체로, 하나 이상의 텍스쳐와 반사값, 색상 등의 특성을 갖는다.

02.03.04 Mesh

메쉬(Mesh) 객체는 특정한 도형(Geometry)과 특정한 재질(Material)로 이루어진 개체를 의미한다. 재질과 지오메트리는 여러 매쉬 객체에서 사용될 수 있다

02.03.05 Light

광원(Light)은 여러 종류의 빛을 의미한다.

02.03.06 Object3D

02.03.07 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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