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주차 강의는 MOD 에서 사용하는 VOD를 어떻게 활용하는 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나만의 게임을 만들어서 출시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메이커에 어떤 기능들이 있고, 어떻게 해야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 간략하게 배우는 시간이었다.1) Scene가운데에 배경이
이번주는 실습보다는 개념 설명 위주로 진행되었다. MOD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Entity, Component, 그리고 Property에 대한 개념을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서비스와 모델, 로직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월드를 구성하고 있는 어떤
3주차에는 VOD에서 사용가능한 컴포넌트들에 대해서 좀 더 중점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특수하게 자주 쓰이는 TransformComponent와 SpriteRendererComponent에 대해서 배웠다.월드 상에서 entity가 어디에 위치하는지 나타내는
오늘은 MOD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형과 레이어의 이해에 대해 배웠다. 지형 직사각형 모양의 그리고가 있고, 그리드 클릭 위치에 따라 타일의 생김새가 달라진다. 대각선 모양의 타일도 만들 수 있다. 한 레이어당 한 가지 종류의 타일만 사용할 수 있다. Til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