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MOD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형과 레이어의 이해에 대해 배웠다.
지형
- 직사각형 모양의 그리고가 있고, 그리드 클릭 위치에 따라 타일의 생김새가 달라진다.
- 대각선 모양의 타일도 만들 수 있다.
- 한 레이어당 한 가지 종류의 타일만 사용할 수 있다.
- TileMap Entity에서 TileMap Component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색깔, foothold, layer 등)
- 메뉴에서 발판 정보(Foothold) 를 확인하면 빨간색으로 발판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 Foothold는 수정도 가능하다.
레이어
- Map Layer 패널에서 레이어 정보를 확안할 수 있다.
- 레이어에 Z축이 생겨 더 입체적인 맵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