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MOD 서포터즈 1주차

박수경·2022년 5월 22일
0

넥슨MOD

목록 보기
1/4

첫 주차 강의는 MOD 에서 사용하는 VOD를 어떻게 활용하는 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서 출시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메이커에 어떤 기능들이 있고, 어떻게 해야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 간략하게 배우는 시간이었다.

구성 요소

1) Scene
가운데에 배경이 있어서 해당 부분에 게임을 제작할 수 있고 저장하면 바로 플레이해볼 수 있다.
2) Model List
다양한 리스트의 객체들이 있어 배경에 갖다 놓을 수 있다.
3) Publish
Publish하면 다른 사람들이 내가 만든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다.(공개일 시)
4) Property
객체들에 대한 세부적인 속성 설정이 가능하다.
5) Scene Maker
scene에서 생성한 리스트들을 확인할 수 있고, 선택하면 scene에서 해당 영역이 focus된다.
6) WorkSpace
객체에 대한 원본 모델이 자동적으로 workspace에 추가된다.
7) Console
앞으로 객체들에 대한 스크립트를 작성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profile
유저와 개발자 모두를 편하게 만드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