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화면 구성><Scene 창 단축키>Q : 뷰 이동W : 오브젝트 이동E : 오브젝트 회전R : 오브젝트 크기 조정마우스 오른쪽 : 카메라 회전Alt + 마우스 왼쪽 : 카메라 축 이동방향키 : 카메라 자유이동마우스 휠 : 카메라 이동, 줌<오브
<초기화 영역>1\. Awake() : 최초 실행2\. OnEnable() : 오브젝트가 활성화 될때 실행(활성화 될때 까지 정지)3\. Start() : Update 영역에 들어가기 전에 실행<프레임 영역>4\. FixedUpdate() : 물리 연산, 고
<Input 클래스>1\. 동작1) ...Down : 키를 눌렀을 때 true 반환2) ... : 키를 누르는 동안 true 반환3) ...Up : 키를 뗐을 때 true 반환입력1) anyKey... : 아무 키나2) GetKey...(KeyCode) : 지정한
transform 변수 : 스크립트와 오브젝트는 1대 1 관계임, 항상 생성되어 있음 transform.Translate(Vector3) : vector만큼 이동 transform.position : 1) MoveTowards(start, to, speed) :
RigidBody 관련 코드는 FixedUpdate에 작성rigid.velocity : Vector3, 속력 지정rigid.AddForce(Vector3 force, ForceMode mode= ForceMode.Force) : 가속력 지정rigid.AddTorque(
<충돌 이벤트><트리거 이벤트>
Canvas : UI가 그려지는 도화지 컴포넌트, Hieracrchy -> 마우스 우클릭 -> UI -> Canvase1) world 좌표계 : 게임 오브젝트가 속해있는 좌표계2) screen 좌표계 : UI가 속해있는 좌표계Text : 글자1) Horizontal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