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3D 프로젝트 3 (키보드, 마우스 입력)

박준식·2022년 7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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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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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 클래스>
1. 동작
1) ...Down : 키를 눌렀을 때 true 반환
2) ... : 키를 누르는 동안 true 반환
3) ...Up : 키를 뗐을 때 true 반환

  1. 입력
    1) anyKey... : 아무 키나
    2) GetKey...(KeyCode) : 지정한 키보드 버튼
    3) GetMouseButton...(int) : 지정한 마우스 버튼
  • 0 : 마우스 왼쪽
  • 1 : 마우스 오른쪽
  • 2 : 마우스 휠
    4) GetButton...(String) : InputManager에서 지정한 버튼
    5) GetAxis(String) : float형, InputManager에서 지정한 축 이동 버튼, 누른 정도를 가중치로 판단 가능
    6) GetAxisRaw(String) : int형, InputManger에서 지정한 축 이동 버튼, 누른 방향만 판단 가능

<KeyCode 클래스>
1. 각종 키보드 입력에 대한 클래스
2. 유의사항
1) KeyCode.Enter 없음, KeyCode.Return이 엔터임
2) KeyCode.ESC 없음, KeyCode.Escape가 ESC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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