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3D 프로젝트 2 (유니티 라이프 사이클)

박준식·2022년 7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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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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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화 영역>
1. Awake() : 최초 실행
2. OnEnable() : 오브젝트가 활성화 될때 실행(활성화 될때 까지 정지)
3. Start() : Update 영역에 들어가기 전에 실행

<프레임 영역>
4. FixedUpdate() : 물리 연산, 고정된 주기로 반복 실행됨, CPU를 많이 사용함
5. Update() : 게임 로직 업데이트,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
6. LateUpdate() : 모든 업데이트가 끝난 후 실행, 보통 카메라 이동이나 로직의 후처리
7. OnDisable() :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될때 실행(다시 활성화 되면 2로 이동)

<해제 영역>
8. OnDestroy() :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때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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