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3D 프로젝트 7 (UI)

박준식·2022년 7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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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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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Canvas : UI가 그려지는 도화지 컴포넌트, Hieracrchy -> 마우스 우클릭 -> UI -> Canvase
    1) world 좌표계 : 게임 오브젝트가 속해있는 좌표계
    2) screen 좌표계 : UI가 속해있는 좌표계

  2. Text : 글자
    1) Horizontal Overflow : 글이 크기를 넘어갔을때 처리
    - Wrap : 버림
    - OverFlow : 보여줌
    2) Line Spacing : 행간

  3. Image : 그림
    1) Texture Type : Default -> Sprite로 설정
    2) Source Image : 그림
    3) Raycast Target : 비율 고정
    4) Image Type : 표현 방법
    - Simple : 기본, 크기에 맞게 채움
    - Sliced : 잘라서 중간을 채워줌, 크기를 자유롭게 구현 가능
    - Tiled : 원본 크기 고정에 남는 공간은 타일 느낌
    - Filled : 채워지는 비율 조정 가능

  4. Button : 버튼
    1) Interactable : 사용가능 여부
    2) Transition : 색 지정 모드
    - Color Tint : 각각 지정
    - Sprite Swap :
    - Animation :
    3) On Click : 클릭시 동작, 오브젝트 지정 + 오브젝트에 포함된 스크립트의 함수 선택

  5. Rect Transform : UI의 위치지정, 기준점 설정 + 기준점으로부터 위치 설정
    1) 앵커
    - 빨간점 : 캔버스에서의 기준점
    - 파란점 : Component에서의 기준점 (Shift)
    - 중앙네모 : 컴포넌트의 위치 (A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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