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사용성,UCD 는 어떻게 다른가요? UX (user experience / 사용자 경험) 시스템, 제품,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사용을 예상하면서 도출된 사용자의 인식과 반응
디자인 씽킹 (Design Thiking)이란?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자이너의 감수성과 작업방식을 이용하는 사고방식👉 꼭 디자이너가 아니라도 할 수 있다이 과정에서 관련된 인물들에 대한 협업과 공감이 가장 중요함
UX, CX, BX 는 어떻게 다른가요?디지털 상호작용에 있어 전체적인 경험을 설명하기 위해 제안된 UX와 달리, CX는 더 넓은 의미의 총체적 경험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
개발 프로세스에 따라 디자이너의 업무방식이 달라짐 !대표적인 애자일, 폭포수 프로세스가 있다디자이너는 다음단계로 넘어가기전 모든걸 문서화함단계별로 모든 작업이 완료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디자인하기 쉬움
왜 디자이너가 비즈니스를 이해해야하나요?대부분의 기업에서 애자일 프로세스를 사용한다.애자일 프로세스에선 비즈니스와 사용자를 빠르게 이해해야한다.
비즈니스 목적에 따라 크게 7가지로 구분 가능컨텐츠, 태스크, 마케팅, 브랜딩, 커머스, 온디맨드, 소셜사용자에게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와 관련 정보를 제공사용자의 멘탈 모델에 맞는 카테고리와 효과적인 검색 도구 설계가 중요검색을
왜 초기 사용자가 중요한가요?미국의 사회심리학자 에버렛 로저스(Everett Rogers)가 소비자 집단 혹은 사회가 어떻게 새로운 기술을 수용하는가를 모형화 한 것첨단기술에 대한 이해가 빠르며 분석하기를 좋아함제품의 실제 효용보다는 기술 자체에
어떻게 초기 사용자를 모델링 할 수 있나요?사회 역할이나 배우에 의해 연기되는 등장인물 원래 연극 탈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공통의 목표를 공유하는 고유한 사용자 그룹을 가상의 인물로 나타낸 것가상의 사용자지만
어떻게 사용자 조사를 시작해야 할까요?인류학에서 특정 집단 구성원의 삶의 방식, 행동 등을 그들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기술하는 연구 방법사람들이 어떻게 지각하고 행동하는가를 그들을 관찰하고 대화를 나누는 조사 방법 등을 통해 파악인류학
사용자의 다양한 생각과 목적, 어려운 점 등을 조사다양한 사용자들의 경험에 따른 다양한 견해를 파악할 수 있음질문하는 것이 아니라 '배운다'와 '발견한다' 에 초점을 맞춰야 함포커스 그룹 인터뷰 참가자를 선정하는 과정을👇제한된 수의 인터뷰
포토 저널과 일기조사는 어떻게 수행해야 하나사용자들의 행동과 관련된 특성이 묻어있는 흔적을 조사야외나 이동 중 활동을 관찰할 때는 추적 (Shadowing) 기법을 사용어느 한 지점에 시간 별로 나타나는 행동 패턴의 변화를 관찰할 때는 고정 카메라
왜 이해관계자를 이해해야 할까 이해관계자 (Stakeholder) 주주나 사채권자 외에도 노동자, 소비자, 하청업체 등 기업에 대하여 이해관계를 갖는 개인 또는 그룹 이해관계자의 종류
어떻게 수집한 데이터를 의미있게 분석할 수 있을까정성적 조사 (질적 연구) 결과를 분석하기 위해 사용리서치 결과에서 발견된 수 많은 항목을 그룹별로 나눔이 그룹을 통해서 제품과 관련 있고 의미 있는 패턴이나 추세를 추출예를 들자면 👇노란색 분홍색 파란색
어떻게 이해관계자 간의 관계를 모델링 할 수 있을까제품의 이해관계자를 정의하고, 고려해야 할 역학 관계를 총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사용직원, 사용자, 파트너 기업 등 제품과 관련된 다양한 이해관계자간의 상호 작용을 분석예를 들면
어떻게 사용자의 경험을 모델링 할 수 있을까퍼소나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시간 순서에 따라 어떤 경험을 하게되는지를 시각화시키는 작업어떤 시간에 어떤 이유로 인해 경험의 만족도가 떨어지고, 문제점이 표출되는 지 확인 가능해당 경험 별 비즈니스 이해관계자의
서비스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자와 그 고객 사이의 상호작용을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의 인력, 인프라, 통신 및 구성요소를 계획하고 구성하는 활동직접적으로는 직원들의 경험을, 간접적으로는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람, 소품 (물리적 또는 디지털), 과정 등의 비즈
어떻게 도출된 기능을 구조화 해야 할까제품 내의 정보를 조직화하고 구조화하는 것주로 사용자들이 그들이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데 초점을 맞춤때문에 먼저 유사 및 경쟁 제품의 IA를 벤치마킹하고유저 플로우(User Flow) 를 만든 뒤 IA를 1차로 만
어떻게 내비게이션을 만들어가야 할까사용자가 의도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거쳐야하는 일련의 단계를 시각화한 것여정 지도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제품 사용 목적을 정의사용자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해야할 것들을 각 스크린 단위로 시각화각 스크린 별로 상세한 레이아웃과 기
어떻게 빠르게 사용성을 평가하고 분석할 수 있을까전문가가 직접 제품의 사용성과 전반적인 UX품질을 측정하는 것은 평가전무가가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품의 사용성과 전반적인 UX품질을 측정하는 것은 사용성 테스트제이콥 닐슨이 제시한 사용성 평가 방법론 중 하나UI디자인 시
얼마나 자주 발행하는가사용자가 극복 가능한 수준인가평가한 제품에서 어떤 사용성 문제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지 한 눈에 보이도록 작성이를 통해 어떤 사용성 문제에 집중해야하는지 우선 순위를 판단 가능
앱 아이콘은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까디바이스 별 픽셀밀도와 사용되는 영역에 따라 따로 만들어줘야함앱 아이콘스팟라이트 아이콘설정 아이콘알림 아이콘앱 아이콘적응형 앱 아이콘상태 바 아이콘
터치 스크린 UI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트리거 (Trigger) ⭐️ 액션 (Action) ⭐️ 피드백 (Feedback)왜 픽셀 밀도를 알아야 할까같은 브랜드의 같은 기종인데도 조금씩 다른 해상도 (Resolution)과 PPI(Pixel per inch)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