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스크린 UI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 트리거 (Trigger) ⭐️ 액션 (Action) ⭐️ 피드백 (Feedback)
왜 픽셀 밀도를 알아야 할까
👉 레티나 디스플레이 등장 초기에 디자이너들은 모든 그래픽 요소 (Asset)를 일반 디스플레이용과 레티나 디스플레이용으로 각각 제작
👉 아이폰6 플러스(현재의 맥스) 모델이 출시되면서 디자이너가 만들어야 할 그래픽 에셋의 크기가 하나 더 필요해짐
모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은 3가지 그래픽 에셋을 가지며, 설치된 기종의 해상도에 맞는 크기의 그래픽 에셋을 뿌려줌
👉 그래서 아이폰은 PT단위로 디자인 후 3가지 픽셀밀도에 대한 그래픽 에셋을 전달
👉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은 DP단위로 디자인 후 5가지 픽셀 밀도에 대한 그래픽 에셋을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