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으로 많이 쓰이는 Unity에 대해서 학습을 하게되었습니다. Unity의 구성으로는 아래와 같이 Hierarchy 영역과 Project 영역, 컴파일이후 동작을 확인하는 영역으로 이루어져있었다. 시뮬레이션 및 GUI를 다루는 영역고 내부적인 동작을 다루는 영역으
이번 주차 강의는 shield 프로그램으로 네모 박스가 내려오면은 동그라미를 움직여서 큰 동그라미를 막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실습을 하였다. 이때, 실습을 하면서 배운 것은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다.씬 생성하기. background, balloon, shield, can
3주차는 고양이 밥주기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1~2주차와는 다르게 많은 이미지를 사용해서 좀 더 재미있는 play를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전주차와는 다르게 Scenes를 두개를 사용했습니다. MainScene 과 StartScene를 사용했습니다. 전체적인 프로젝트
4주차 강의는 기존 1~3주차와는 다르게 카드를 선택한 후, 해당 카드가 일치하면은 카드가 사라지고, 불일치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 이때, 기존과 같이 Animation, Prefabs, gameManger를 통해서 코드를 작성하였는데, 기존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