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개발종합반 4주차

김지현·2021년 12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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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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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주차 강의는 기존 1~3주차와는 다르게 카드를 선택한 후, 해당 카드가 일치하면은 카드가 사라지고, 불일치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 이때, 기존과 같이 Animation, Prefabs, gameManger를 통해서 코드를 작성하였는데, 기존보다는 gameManager에서 코드 작업을 더 중점적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프로젝트 구성은 위와 같이 MainScene을 구성하고, 해당 부분에 Animation을 추가한 후, Canvas에 timeTxt, endTxt를 추가한 후, 상황에 맞춰 출력하는 실습을 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 효과는 위와 같이 생성을 한 후, Parameter에 isOpen을 추가한 이후, 아래의 그림과 같이 Conditions에서 isOpen이 true이냐, false냐에 따라서 동작 실행을 변경하였습니다.

게임은 아래와 같이 16장의 카드가 나타나고, 같은 카드를 찾으면 사라지고, 다른 사진일 경우 원래대로 돌아가는 동작을 수행한다. 마지막으로 30초가 지날 경우, 끝!이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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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것을 잘 설명하고 싶은 SW엔지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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