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개발종합반 3주차

김지현·2021년 12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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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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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차는 고양이 밥주기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1~2주차와는 다르게 많은 이미지를 사용해서 좀 더 재미있는 play를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전주차와는 다르게 Scenes를 두개를 사용했습니다. MainScene 과 StartScene를 사용했습니다. 전체적인 프로젝트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 프로젝트 디렉토리 구성]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Animations, Image, Prefavs, Scene, Scripts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때, 디렉토리를 구성한 다음에 해당 디렉토리에 파일들을 넣어주면 객체처럼 동작함을 알 수 있었고,

[그림. Unity에서 type 기능 제공]

또한 cat.cs와 같이 C# 소스코드에 변수를 선언한 소스코드를 참조하는 파일들을 Unity에서 type을 지정할 수 있고 해당 type을 이용해서 다양한 level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림. Start Scene]

[Main Scene]

위와 같이 게임을 구성하는 실습을 하였습니다. Unity를 활용해서 각각의 파일들이 실제로 움직이는 거같은 효과를 많이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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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것을 잘 설명하고 싶은 SW엔지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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