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 개발종합반 2주차

김지현·2021년 1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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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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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차 강의는 shield 프로그램으로 네모 박스가 내려오면은 동그라미를 움직여서 큰 동그라미를 막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실습을 하였다. 이때, 실습을 하면서 배운 것은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다.

  • 씬 생성하기. background, balloon, shield, canvas(점수 출력), endPanel
  • Animation 생성 : 시간이 지나면 지켜야하는 공을 색깔이 변경되고, 종료될 시 빨간색으로 커지면서 터지기
  • 시간초 변경, 다시 시작할 때 시간을 초기화 시키기.

위와 같이 실습을 하였습니다.
프로그램 구성은 아래와 같이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Script 구성은 gameManager.cs, square.cs, shield.cs 로 구성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각 각의 씬에는 충돌 효과 및 중력 효과를 적용하여 동작을 하였습니다.

관련 소스코드는 아래에 첨부하여습니다.
https://github.com/Git-Hub-Pro/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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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것을 잘 설명하고 싶은 SW엔지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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