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차에 이어서 유튜브를 보며 따라하기를 진행했다.이번엔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위한 장애물을 생성하고 이 생성과정은 임의의 위치에 랜덤하게 생성되고,그 장애물이 캐릭터와 충돌했을 시 캐릭터의 죽음, 그후 게임 재시작까지 구현하였다.그러나 2일차에 이어서 여전히 블루프린트
기존코드는 전진과 동시에 대각선으로 이동이 불가하다는점을 발견했다.무엇이 문제였는지는 모르나. 코너회전 이후에 측면이동을 매 틱마다 수행하게끔 했으나 측면이동이 제대로 수행되지 못했다. (거의 1시방향또는 11시방향으로이동만 가능했다.) 기본 3인칭 코드와 비교해보니
InfiniteRunner라는 게임을 모작하는게 목표이다.지금까지 혼자 공부를 했고 목표는 취업때 제출할 포트폴리오 게임 3개를 개발하는것이었다. 그러나 어느 한 외국인 유튜버의 영상을 보고 내가 무리한 목표를 세웠음을 깨달았다.게임개발에는 여러가지 프로세스가 존재하고
Day4에 이어 시작메뉴를 구현하였다.게임 타이틀메뉴시작 버튼 : 누르면 본게임이 시작된다. 크레딧 버튼 : 게임에 대한 정보를 출력한다. 종료 버튼 : 게임을 종료한다.유튜브와 공식문서를 보고 구현하였다. 타이틀메뉴를 위한 레벨을 추가하여 본게임모드와 구분을 두었고
앗.. ㅎ 일이 생겨서 기록을 못했다. 기본적인 가이드라인대로 얼추 보이는 모습의 게임은 구현이 완료되었다. 코너맵에 캐릭터가 도달하면 CanTurn값이 true로 세팅되는 구간이다.기존 직진타일을 상속받아 구현하였다. 그리고 회전을 못하고 또는 막힌 벽에 닿을 때 발
구현한 기능 UI관련재도전 메뉴 기능버그수정캐릭터와 장애물과의 중복판정 문제캐릭터 죽음이후 재도전 매뉴에서 UI불능 문제 획득한 코인수를 표시하는 UI에 WidgetSwitcher를 사용하여 구현하였다.이때 죽음을 알리기는 방법을 따로 찾기보다 게임모드에 이 위젯을 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