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10. Unity 미로 게임 로비 화면 제작

냐항·2022년 3월 16일
0

AI project

목록 보기
10/21

오늘의 목표

1. 로비 scene 제작 
2. 유니티 브랜치 생성 후 업로드

어제는 모의 A형 시험을 오후 내내 쳤기 때문에 스킵했다!

0. AI 전문가 상담 사전 질문 작성

1. 스타트업 멤버는 어떻게 모으셨나요?
2. 대기업을 나와서 스타트업을 차린 이유나 계기가 있을까요?
3. 머플은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4. (대기업에 취업하고 싶은데) 바로 대기업을 노려야 할지  중소기업에서 스펙을 쌓고 가야 할지 스타트업으로 가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5. 개발을 잘 한다는 게 어떤 의미인가요? 기본기라는 게 어떤 걸 의미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6. 기본기를 쌓는 방법은 어떤게 좋을까요? (SQL / 알고리즘 / 클론 코딩 /  토이 프로젝트)
7. 머신러닝 석사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나요?
8. 정말 3년 기준으로 이 길이 아니다 싶으면 진로를 변경해야 할까요?

기존의 브랜치 사용 방법과 살짝 다른 현업에서 사용한다는 방법을 도입해보았다

1. 유니티 로비 scene 제작

우선은 로비 화면 구성 컴포넌트를 착착 붙였다. 이제 방 입장에 필요한 모달 창 제작을 해야 한다.

++

front
로그인
회원가입
로비
마이페이지
방
임시로 구성

2. 유니티 브랜치 생성 후 업로드

유니티를 github에 업로드할 때는 기존의 gitignore과 조금 다른 아이가 필요한가보다


느낀 점

게임 시작과 끝날 때 필요한 요소를 만들다보니
진도는 안나가고 시간만 가는 느낌이 들어
우선 다른 scene들부터 만들고자 했다.

순식간에 scene 5개를 홀라당 만들고
내일은 남은 요소들을 만들면 전체적인 틀은 완성~~!!!!
문제는 script 작성이다.

이번주는 바쁘고 피곤하지만
중간 중간에 하는 전화 덕분에 행복하게 보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