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은 종합적인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팀을 보다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발 툴이다게임 엔진을 사용하면 개발 기간이 훨씬 단축된다. 게임의 개발비는 개발 기간에 비례하므로 개발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게임 엔진은 게임 개발의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음.
유니티 엔진의 탄생유니티(Unity)는 2D / 3D 게임 엔진이다.언리얼, 크라이, 하복, 게임브리오, 소스 엔진등 이 있음2015년 GDC2015에서 유니티5가 처음 공개됨장점멀티 플랫폼 빌드 (Windows / iOS / Linux … )직관적인 통합 개발 환경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 프로젝트명 : TankGame탱크 오브젝트 만들기Cube - 이름 : PlaneGameObject - 이름 : TankCube - 이름 : BodySphere - 이름 : TurretCylinder - 이름 : GunBarrel계층적 구조를 가
우선 Tank.cs 스크립트를 만들어 탱크와 관련되 내용을 작성할 예정이다.스크립트를 열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구성으로 되어있다.지금은 moveSpeed 변수로 초기 속도를 저장, move는 나중에 사용할 속도, moveVertical을 통해 Vertical의 값을
포탄 오브젝트 만들기Sphere 생성 : 이름 > Bullet속성 : Scale(0.2, 0.2, 0.5)머터리얼 생성 후 적용 : Bullet(빨간색) Rigidbody 컴포넌트 추가 프리팹으로 만든 후 Hierarchy뷰에서 제거여기서 Rigidbody를 사용하면
우선 폭발 효과로 사용할 애셋을 다운로드 해야된다.애셋스토어 : 메인 메뉴 - 윈도우 - 애셋스토어 Standard Asset Package Import애셋스토어에서 Standard Asset검색 후 임폴트온라인에서 검색 : Unity에서 열기Unity Package
아군의 Tag값 변경Tag에 “Target”을 추가하고, 아군 탱크의 Tag를 “Target”으로 변경우선 적 탱크를 1대만 살려두고 테스트 한다. 나머지 탱크들은 Hirerachy 창에서 없애도록 한다.Enemy.cs에서 필요한 변수, 코드들을 수정한다.총알, 회전,
적군의 Tag값 변경Tag에 “Enemy”을 추가하고, 적군 탱크의 Tag를 “Enemy”으로 변경UGUI UI - Text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 (자동으로 EventSystem도 생김)Hierarchy 뷰에 Canvas의 자식으로 Text 오브젝트가 생김UI가 화면에
전환할 다른 Scene가 필요하다.기존 Game Scene과 함께 Intro, Win, Lose를 추가로 만든다.생성방법 - File - New Scene 저장이제 Scene을 실제 게임에 적용 가능하게 저장하기사용할 Scene을 Build Settings에 삽입순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