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 프로젝트명 : TankGame
탱크 오브젝트 만들기
Cube - 이름 : Plane
GameObject - 이름 : Tank
Cube - 이름 : Body
Sphere - 이름 : Turret
Cylinder - 이름 : GunBarrel
계층적 구조를 가진 탱크 모형 만들기
하위에 Cube를 만들어 탱크의 본체로 사용하기 위해 Body로 변경
Sphere를 만들어 탱크의 포 발사를 담당하는 Turret으로 변경
Cylinder를 만들어 실제 포를 발사하는 GunBarrel으로 변경
탱크에 텍스쳐 입히기
Material을 만든 뒤 구글에서 "잔디 텍스처" 검색하여 원하는 텍스터를 가져와 적용시킨다.
같은 방법으로 머터리얼 Body/Turret를 만든뒤 "위장 텍스처" 검색하여 적용시킨다.
우선 탱크모형 제작은 완료
다음으로 에셋으로 배경을 꾸며보자
3개의 애셋을 다운로드
Baker’s House
SkyBox CubeMap Extended
LowPoly Style Free Rocks and Plants
상단 Window -> Asset Store로 들어가 검색한다.
검색한후 Unity에서 열기 버튼 클릭
PackageManager에 등록 : 내가 사용하는 모든 애셋들을 관리
등록된 애셋을 클릭한 후 다운로드
다운로드 된 애셋을 임포트
스카이박스 변경하기
[메뉴]-[Window]-[Rendering]-[Lighting] 에서
Environment 탭에서 -> Skybox Material 에다가
BOXOPHOBIC - Skybox Cubemap Extended - Demo - Materials 에서
Skybox Cubemap Extended Night를 끌어다 놓는다
이런 식으로 하늘 색이 변경된것을 확인하였다.
배경 꾸미기
다운받은 애셋으로 돌맹이, 나무, 풀 등을 만들자
Baker House - Prefabs에 가면 끌어다 사용가능하다.
빈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고 Deco라고 하자
만들어진 모든 GameObject 들을 Deco하위 객체로 만들자.
이것으로 애셋으로 배경꾸미는 것을 기본적으로 완료하였다.
제대로 된 한국어 미러 강의가 이것밖에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