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앱/웹 개발자 인턴형 프로그램: 회고 07 인턴생활 2차 프로젝트

KoEunseo·2024년 2월 14일
0

인턴

목록 보기
11/13

메인페이지와 auth관련 페이지 구현을 맡았다.
메인페이지에는 get하는 것 밖에 없기때문.

회원가입 기능을 구현하는데, 여러 페이지에 걸쳐서 input을 받아야해서 로직 짜는데 두뇌풀가동을 해야했다.. 처음에는 wrapper 페이지에서 Form + indexedStack + 하나의 버튼으로 각 상태를 그때그때 provider에 업데이트하도록 하려고 했는데, 각 스택 아이템(페이지)에서 validation을 해야하기때문에 여의치 않아보였다.
그래서 상태 업데이트하는 함수도, 버튼도 각 페이지에서 하도록 스택 아이템에 다른 함수를 콜백하는 버튼들을 두었다. 그랬더니 이제 spacer를 쓸 수 없어서 버튼 레이아웃을 어떻게 해야할지가 문제다.
거기다 각 상태는 성공적으로 업데이트되지만 지금 가입 로직이 의도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 가입은 되는데 온보딩 데이터가 user 컬렉션에 성공적으로 업데이트되지 않고있음.
그래도 이건 좀만 더 해보면 될 것 같아서 패스하고 메인페이지 UI를 들어갔다. 메인페이지는 다른분들이 하신거 가져오고 UI만 main에서의 디자인으로 살짝 변경하면 될 것 같아서 금방 할 것 같다.
근데 기능정의서를 보니까 디자인되지 않은 페이지가 꽤 있어서(비밀번호찾기,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디자이너님들에게 요청한 상태이다.

지금 가장 고민은 워크쓰루 페이지인데 이거 로직을 어떻게 짜는거지? 보통 최초실행시에만 뜨게 하는 것 같은데 이 최초실행이라는 걸 어떻게 알 수 있는걸까??

sharedReference 라는 패키지가 있어서 이걸 활용해 최초진입여부를 알아낼 수 있는 것 같아 시도해보았다. main에서 이걸 해야하나 싶은데, 페이지들을 구조적으로 쪼개놓다보니 어디서 함수를 실행해야 의도한대로 동작할지가 문제였다. 최초실행+로그인이 충족되어야하는데, splash가 최초에 실행되고 데이터를 초기화한다. 그리고 로그인 페이지로 (auth 상태에 따라) 이동하고 그 다음에 '/home'경로로 이동하게 된다. 바로 여기서 walkthrough 페이지가 단 한번만 나와야하는데,,, 음. 계속 해봐도 최초실행으로 true값이 나와서 walkthrough 페이지에서 벗어날 수가 없었다. walkthrough 페이지를 본다고 최초실행이 아닌 건 아니라서 계속 돌아간듯. 다시 시도하면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구현한 가입/온보딩 화면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앱/웹 개발자 인턴형 프로그램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profile
주니어 플러터 개발자의 고군분투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