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앱/웹 개발자 인턴형 프로그램: 회고 08 인턴생활 2차 프로젝트

KoEunseo·2024년 2월 14일
0

인턴

목록 보기
12/13

홈과 auth를 맡아서 진행했다. 그런데 포켓베이스에서 제공하는 방식과 기획된 회원가입(온보딩) 과정이 친화적(?)이지 않아서 어떻게든 기획대로 과정을 끌고 가려고 했다. 이미 구현된 기능을 다시 고치고 수정하고 파기하면서 좀 현타가 온 것 같다.ㅎ 이러면 안되지만... 작동하는 코드를 삭제하는 건 정말 아깝다…

디자인된 splash 프로토타입

디자이너분께 splash를 lottie나 png로 달라고했는데 정말 말그대로 png 이미지를 받았다. 엥? splash 화면 움직이게 하라며... 프로토타입으로 보라며.... 그래서 다시 '움직이는' lottie파일 혹은 apng로 달라고 정확히 말씀드렸다. 그리고 내가 받은 lottie는 아래와 같다. 보니까 배경화면은 빼고 글자만 해서 주심. ㅠㅠ 어쩔수없이 까만 배경화면에 lottie가 실행되도록 했다.

lottie를 활용한 splash 화면과 로그인 화면

포켓베이스 진짜 어렵다.

계속 포켓베이스 쓰면서 어려움을 느꼈다. 사실 명절에 인증관련 기능은 다 구현을 하고 싶었는데 실패해서 겨우 UI만 추가로 구현했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권한때문에 계속 에러가 났었던 거였다…. 어쩐지 이상하더라.

포켓베이스는 챗선생도 모르는 분야인데다 자료도 많이 없어서 너무 어렵다 흑흑… 회원가입파트에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다른 기능들을 많이 쳐내야해서 아쉽다. 시간이 너무 모자란다… 분명 시간은 많이 쓴 것 같은데 생각보다 진도가 많이 나가지 못해서 너무너무 아쉽다...


본 후기는 유데미-스나이퍼팩토리 앱/웹 개발자 인턴형 프로그램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

profile
주니어 플러터 개발자의 고군분투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