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MOD 첫 걸음
코디 하고 싶어요\~~ 코인은 안 주고 캐쉬 주심 ㅎㅎ 메이플에 잘 쓸게요 ^^...
할 일이 너무 많아서 힘들다 ㅠㅠㅠㅠ MOD 강의가 젤 재밌는데 급한 일이 많아서 밀리는 중 ... 흙흙 그래도 메할일읂 했답니다. 그나저나 18일 전까지 코디도 못해서 슬프다 ... 운영진 할걸 (ㅋㅋㅋ) 강의는 딱 1.25배속으로 들으면 속도감 있고 좋은 것 같다
오늘은 일단 강의 4편인 <지형과 레이어의 이해>를 봤다. 플탐……. 짧다 !!! 타일 종류 진짜 다양한 것 같음 싱기방기 … 레이어는 그림 그리느라 익숙한 개념이라 쉬웠던 것 같다. 10개의 레이어면 충분하겠지 ?? 보통 개발할 때 레이어 몇 개 정도 쓰려나
헷 ... 드디어 코딩 부분 시작인데 헤.결 보고 오기도 했고 종일 뭔가 컨디션이 영 안 좋아서 강의를 듣다 말았다 ... ㅋㅋㅋㅋ 그래도 5분이라도 들었다 ^^ 장하다 지원LUA 스크립트 문법 + 추가 요소들… 확장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됨Workspace 내의 /M
드디어 2주차 교육 끝!! 크큭 ... 다음 주에도 열심히 해야지 ... 아이디어 정해지고 나면 그룹 월드 실습도 해봐야겠다 ...콘솔에 데이터를 찍는 것은 log() 함수 사용 → 콘솔이 없을 경우 Panel에서 키기 ! \*\*변수와 상수\*\* 상수 → 변
오늘은 공부를 왜 별로 못했는가 ... 기분에 안 휘둘릴 줄도 알아야 하는데 ㅜㅜ 역시 일어나서 운동을 하고 씻고 밖에 나가야겠다 ㄱ- ㅋㅋㅋㅋ 그래도 오늘 토익 학원도 수강신청 해뒀고 !!! 기운내자 !! 내일부터 잘하면 되지 ... MOD →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내일은 진짜 공부함;;; ㄹㅇㅋㅋ 오늘 리액트 강의 밀린거 듣느라 못핸는데 내일도 리액트 강의 들어야 되네 ....................... 내일은 진짜 종일 공부하겠습니다 (아침에 필라테스만 갓다오고 ...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로직은 서버 → 클라이언트의
흐어엉 복잡하고 어렵구만 ……….. 뭔가 자바스크립트 같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이벤트 처리만 자주 하다가 이렇게 복잡한 거 하려니까ㅑ 진짜 힘든 것 같다
강의 중에 하단 점프 속도 설정할 때 너무 웃겼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이번 거 배우다보니까 어떤 기능은 어떻게 구현해야겠다~ 이런 게 조금은 감이 잡히는 것 같아서 좋다. 강의 교안에 있는 실습 코드도 해봐야 하는데 ㅠㅠ 얼른 밀린 거 해치워야지 …
오… 텔레포트 관련된 내용들 너무 신기하고 재밌당 ~ 근데 이펙트 찾기 너무 힘든 것 같다 … 프로젝트 때 사용할 것도 찾아봐야 하는데 큰일이네 ;;
실습 하기 전에 영상 참고해서 맵도 대충 컨셉 잡고 꾸미고, 캐릭터도 꾸며뒀다 ㅎㅎ 긔여워
제일 먼저, 장애물이 떨어지게 하려면 중력을 가지도록 해야 함 ! 중력, 마찰 등 기본적인 물리를 담당하는 Component인 RigidbodyComponent를 장애물 Entity에 추가
오늘은 공부를 못해따 . . . 그래도 회의도 하고 다른 일도 햇스니깐 ㅠㅠ 아침에 인나서 밀린 거 해야지
오늘은 위클리 미션으로 간단한 게임 구현하는 활동을 했담 화살표 클릭 시 카메라 시점을 플레이어 → 보물 상자 → 플레이어 순으로 옮겨지게 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근데 자꾸 엔티티에 CameraComponent를 안 넣어서 진행이 안 됐는데, 없는 컴포넌트를 사용하는데
실습 교안도 이제 끝!! 그나저나 로컬 관련 오류 때문에 너무 고생 중이다 ... 어렵다 어려워 ㅠㅠ 이해하는 거랑 응용하는 거랑은 정말 하늘과 땅 차이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유저 입장에서 UI가 없다면 현재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는 캐릭터의 상태가 어떠한지 파
아마 이번주부터는 데일리 회고는 안 해도 되는 것... 같지만 ?? Docs 파헤쳐보기를 아직 안 했으므로 간단하게 계속 남기려고 한다 !
열심히 팀 아이디어 디벨롭 중 !! 그나저나 메이플 에셋으로 코디하는 건 왜 이리 재밌는 건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심히 맵도 꾸미고 꼬마 캐릭터도 꾸며줬다. 어떤 게 더 나을까 계속 고민 중이다. 내일 회의하고 나서부터는 본격적으로 개발도 시작해야 된
오늘은 네트워킹 데이 !! MOD 플랫폼 들어가서 미니게임 하면서 이야기 나누고 놀았당 ㅎㅎ 메이플 좋아하는 분들이 확실히 많다는 생각ㅇㅣ... 무튼 재밌기도 했고 운영진 붅들도 넘 귀엽다는 생각 ^^
DB 부분 Docs로 공부하고 있었는데, 오타 발견 ! ... 근데 가이드로 어느정도 기본적인 방법은 이해가 가지만, 테이블 형식도 그렇고 직접 사용해봐야 좀 감이 잘 잡힐 것 같다는 생각 ...
이제 스토리 기획이 거의 끝나고 아이디어 기획 최종안도 제출했다! 지금은 팀원들이 각각 분담해서 스크립트 작성 및 미니게임 구현 과정에 있다! 나는 미니 게임 개발에 추가로 일러스트를 그리는 중 ... 우선 캐릭터 초상화부터 그리고 나중에 구현 다 되어갈 때 즈음에 메
우와! 부스팅 데이 ! ^^ 사실 너무나 괴로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