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위클리 미션으로 간단한 게임 구현하는 활동을 했담 😎 화살표 클릭 시 카메라 시점을 플레이어 → 보물 상자 → 플레이어 순으로 옮겨지게 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근데 자꾸 엔티티에 CameraComponent를 안 넣어서 진행이 안 됐는데, 없는 컴포넌트를 사용하는데도 오류가 따로 안 떠서 자꾸 모르게 되는 것 같다. 컴포넌트를 까먹고 안 넣는 실수를 자주 하게 되는 것 같아서 실제 프로젝트할 때는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카메라를 옮기면서 옮겨지는 정도가 너무 적은 것 같아서 조금 더 강조하기 위해 줌 옵션도 설정해줬다. 교안은 기본 학습 교안 컴포넌트 활용 2편을 참고했다.
Component 추가 후, 플레이어가 포션에 닿았을 때 HP를 올려주고 소모되면 OK!
→ 아이템을 통해 소모하는 포션이 아니기 때문에 장애물 파트와 유사하게 구현됨
PotionTriggerComponent
추가하기마찬가지로 TriggerComponent를 extend한 PotionTriggerComponent를 생성, 포션 엔티티에 추가
TakePotionComponent
추가하기마찬가지로 potion 섭취 가능 여부를 표현하는 component를 추가해줌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게끔 동작하는 엔티티 → PortalComponent
이용
→ MOD에서 기본적으로 포탈 모델 및 컴포넌트를 제공함
지점과 지점을 잇기 위해서는 최소 두 개의 포탈이 필요함
Model List에서 Portal 선택 후 원하는 포탈을 배치 → PortalEntityRef
만 설정하면 끝
엔티티 배치 후 PortalComponent
추가 → 포탈 모델처럼 사용할 수 있음
✅ 단방향 포탈의 경우엔 PortalEntityRef를 none으로 두면 됨 ( 이어줄 경우 서로로 )
✅ 다른 맵 상에 포탈을 배치할 경우 맵 간의 이동이 가능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