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공부를 왜 별로 못했는가 ... 기분에 안 휘둘릴 줄도 알아야 하는데 ㅜㅜ 역시 일어나서 운동을 하고 씻고 밖에 나가야겠다 ㄱ- ㅋㅋㅋㅋ 그래도 오늘 토익 학원도 수강신청 해뒀고 !!! 기운내자 !! 내일부터 잘하면 되지 ...
MOD →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
Server - Client 구조를 띄고 있음
엔티티 추가 시 Server에 존재, 플레이하는 클라이언트에도 존재함 ( 양쪽에 각각… 개념상 연결됨 )
엔티티에 어떠한 컴포넌트 내의 프로퍼티가 변경되면 변경된 한 쪽( 서버 or 클라 )만 변경되게 됨 !
이때 값이 바뀔 때마다 양쪽의 값을 맞추는 행위 = 동기화
( sync )
MOD에서는 이를 쉽게 하기 위해서 동기화 옵션을 설정할 수 있음
Component {
Property :
[Sync] -- [None]이면 비동기
number score = 0
...
}
-- 동기화 불가능한 자료형도 존재함 ! any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