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형대수의 기본 단위는 'vector'" 공간에서 특정한 방향과 거리를 가진 움직임 "for Physics student : arrow ( length + direction)for CS student : lists of numbersMathematician : anyt
i-hat(x축의 단위 벡터)j-hat(y축의 단위 벡터)벡터의 x좌표값을, i-hat을 늘리고 줄인다고 생각벡터의 y좌표값을, j-hat을 늘리고 줄인다고 생각스케일링 된 두 벡터의 합이라고 볼 수 있다.i-hat, j-hat은 = basis 벡터는 그 스칼라가 스케
transformation ==> functioninput을 받아서 output을 내는 것vector을 다른 vector로 바꾸는 것공간을 이동시키는 방법위의 공식처럼 행렬곱을 계산해도 되겠지만,첫 번째 기저 벡터의 도착점 (초록)두 번째 기저 벡터의 도착점 (빨강)첫
In mathematics you don't understand things. You just get used to them. - Von Neumannshear + rotation한 것은 new 행렬을 곱하는 것과 같음두 행렬의 곱셈은, 기하학 적으로 한 변환을 적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