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 : 물리효과(중력, 저항)를 받기 위한 컴포넌트
1) Mass : 무게, 수치가 높을 수록 충돌이 무거워짐
2) Drag : 공기 저항
3) Angular Drag : 회전 할 때 공기 저항
4) UseGravity : 중력 적용 여부
5) Is Kinematic : 외부 물리 효과 무시
Collider : 물리효과(충돌, 탄성)를 받기 위한 컴포넌트
1) Is Trigger : 충돌 적용 여부
2) Material : Physical Material 적용, 탄성, 마찰 조정
Material : 제질 컴포넌트, Project창 우클릭 -> New -> Metarial
1) Rendering Mode
- Opaque : 불투명, 일반 고체
- Cutout : 투명 + 불투명, 그물망, 풀 ...
- Transparent : 투명, 플라스틱, 유리 ...
- Fade : 투명, 페이드 아웃, 홀로그램
2) Albedo : 빛 반사 정도, 색상, Texture 적용 가능
3) Metallic : 금속성
4) Normal Map : 표면 굴곡
5) Height Map : 높낮이
6) Occlusion : 흑백, 명암, 깊이감
7) Emission : 자체 발광
8) Detail Mask : Secondary Maps에 적용할 마스크
9) Tiling : Texture 반복 횟수
Physics Material : 탄성과 마찰을 다루는 물리제질 컴포넌트, Project창 우클릭 -> New -> Physics Metarial
1) Dynamic Friction : 운동 마찰
2) Static Friction : 정지 마찰
3) Bounciness : 탄성
4) Friction Combine : 충돌하는 물체간 마찰 계산 방법
5) Bounce Combine : 충돌하는 물체간 탄성 계산 방법
- Average : 평균
- Minimum : 작은값
- Maximum : 큰 값
- Multiply : 곱 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