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Input.anyKeyDwon -- 프로퍼티(?)
if (Input.anyKeyDown)
입력
if (Input.anyKey)
아무키나 입력받으면 true;
입력에는
Down // Stay // Up 세가지 형태가 있음.
ex) GetkeyDown / GetkeyUp / Getkey
Input.GetKey -- 키보드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 (KeyCode.Return)
Keycode class 에서 받는 값 .return
마우스 입력 : GetMouseButtonDown(0) / GetMouseButton(1) / GetMouseButtonUp(0)
변수 0 = 마우스 왼쪽 버튼
변수 1 = 마우스 오른쪽 버튼
Edit project setting 에서
기본 설정된 키 받기 가능
Jump Fire etc ...
char type 으로 GetButtonDown 변수에 저장 가능
Horizontal
{
GetAxisRaw = 1 // -1 로 이동
GetAxis = .xxx Float 값으로 이동
}
TransForm
(오브젝트 형태에 대한 기본 컴포넌트)
Translate: 벡터값을 현재 위치에 더하는 함수
컴포넌트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로 리셋 가능하다.
Vector3 vec = new Vector3(0, 0, 0);
transform.Translate(vec);
선언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