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좀 더 괜찮은 제목이 있었는데 벨로그 이미지 업로드 오류가 나더니 결국 내 글도 사라졌다 하하하하! 나 얼른 게임하러 가고 싶다구요! 대충 정형돈짤자.. 이번 주에는 웹 기획팀으로 첫 출근을 했다 바로 프로젝트에 투입되지 않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보조 역할로 일
SwiftUi에서 사용하는 Stack의 종류는 3가지가 있는데 ZStack, HStack, VStack이다.CS193p를 보며 카드 게임을 만들 수 있는데 제일 먼저 접한 Stack은 ZStack이었다.Gneric Structure, 요소를 오버레이하고 두 축으로 배열
switch문은 조건부 분기 문을 제공한다.switch 표현시기 값을 평가하고, 각 case의 값과 같은지 테스트하고 같을 경우 해당 case안의 코드를 실행한다.간단하게.. a가 a==0이면 case0부터 case2까지 실행할 수 있는 (break가 있으면 멈춤) 개
포인터를 선언하고 거기에 private 함수들을 넣고, 다른 포인터에는 level 리스트를 넣었다. 반복문을 통해levels\[i] == level일 때(this->\*funcs\[i])()를 실행하면 된다.
fstream 헤더는 c++에서의 파일 입출력 헤더이다.std::cout, std::cin과 유사하게 시프트 연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fstream 헤더에는 총 세 가지 클래스가 존재한다.ifstreamofstreamfstream파일 불러오기파일 내용 출력해 보기s
해당 과제에서는 main문이 주어진다. == main을 보고 필요함 함수를 파악해야 한다.club 객체의 setType 함수를 사용해도 Human 객체가 지니고 있는 Weapon의 type이 변경되므로, Human 클래스 내의 Weapon은 생성자는 setWeapon
변수는 할당된 메모리 공간에 붙여진 이름이다. 우리는 변수의 이름을 가지고 해당 메모리 공간에 접근이 가능하다. 참조자는 할당된 하나의 메모리 공간에 다른 이름을 붙이는 것을 말한다. 자신이 참조하는 변수를 대신할 수 있는 별명과 같은 것이다. stringREF은 st
객체를 배열 넣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객체 배열과 객체 포인터 배열이다.객체 배열객체 배열 선언 시 생성자도 호출되지만 생성자에 인자를 전달하지 못한다. 원하는 값으로 초기화가 필요하다면 초기화 과정이 따로 필요하다.객체 배열 생성 시 생성자가 호출되는 것이 확인
1번은 stack에 할당, 2번은 heap에 할당하는 방식이다. heap에 할당하고 싶다면 new예약어와 포인터 변수를 사용하면 된다stack과 heap을 익히기 전 메모리 구조에 대해 알면 더 좋다.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로드가 되어야 하며
Exercise02 : The Job Of Your Dreams 서브젝트에서 제공하는 Account.hpp와 main 이 포함된 test.cpp 를 제공함. 19920104_091532.log 를 참고하여 Account.cpp 를 작성할 것. hpp에 선언된 함수들
Exercise01 : My Awesome PhoneBook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하는 전화번호부 프로그램을 작성하라.동적 할당을 하지 않고 최대 8개의 연락처를 저장할 수 있다.프로그램의 명령은 EXIT, ADD, SEARCH만 인식하며, 그 외의 경우는 모두 무
C++ 의 표준출력 std::cout 의 연습to_upper 프로그램 만들기제출할 디렉토리: ex00/제출할 파일: Makefile, megaphone.cpp금지 함수: 없음다음과 같은 동작을 하는 프로그램을 쓰세요대문자로 바꾸기if (argc == 1) 출력 \* L
네임 스페이스, 클래스, 멤버 함수, stdio 스트림, 초기화 목록, 정적, 상수 등등에 대해 공부합니다C++ Module에서는 C++98만 사용하고 있습니다.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공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현재의 C++와 42에서 공부할 C++가 많은 면
6주차 서브젝트 1.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구현 #인터페이스란무엇인가? #인터페이스에선언된변수는? #인터페이스와다형성 2. 인터페이스의 여러 요소들 #상수 #디폴트메서드 #디폴트메서드 재정의 하기 #static메서드 #private메서드 인터페이스 동일한 목적 하에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게 강제하는 것이 인터페이스의 역할이자 개념 자바...
\`자식 클래스에서 반드시 오버라이딩 해야 사용할 수 있는 메소드를 의미선언부만 존재하며 구현부는 작성되지 않는다 → 작성되지 않은 구현부를 자식클래스에서 오버라이딩하여 사용→ 추상 메소드가 포함된 클래스를 상속받는 자식 클래스가 반드시 추상 메소드를 구현하도록 하기
메소드 오버라이딩(method overriding) 앞서 공부한 오버로딩은 서로 다른 시그니처를 갖는 여러 메소드를 하나의 이름으로 정의하는 것 오버라이딩은 상속 관계에 있는 부모 클래스에서 이미 정의된 메소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같은 시그니처를 갖는 메소드로 다시 정의하는 것 오버라이딩 조건 메소드의 동작만을 재정의 하기 때문에 메소드의 선언부는 기...
상속(Inheritance) 일반적인 상속의 개념처럼 부모 → 자식 에게 받는 것이 아닌 자식 → 부모를 선택해 상속 받는다. 상속받은 클래스 = 자식 클래스, 하위 클래스, 서브 클래스 라고 부른다 상속해 준 클래스 = 부모 클래스, 상위 클래스, 슈퍼 클래스
\`\`\`AIS - A관계는 일반적인(general)개념과 구체적인(specific)개념과의 관계를 뜻합니다. 한 클래스와 다른 클래스가 IS-A관계 일 때 상속을 사용합니다.상위 클래스는 일반적인 개념 클래스이고(예 포유류) 하위 클래스는 구체적인 개념 클래스(예:
3주차 서브젝트 1. static 변수 #static변수 #static 메서드 #클래스변수 #클래스 메서드 #static 생성 시기 학생이 한 명 생성될 때 id가 새로 만들어져야 한다 -> 인스턴스가 공통으로 사용할 변수가 있어야 한다 == static 변수 2. singleton pattern #singleton pattern #객체의 유일성 ...
2주차 서브젝트 1. 윤년 계산기 만들기 #private #information hiding #encapsulation #접근제어자 #getter/setter 2. this 예제 만들기 #this #생성자에서 this 사용할 때 주의 할 점 3. 참조 자료형 변수 #클래스 분리 4. 개체 협력 #객체 단일성 뒤늦게 노션에 정리하기 시작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