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k파일을 fbx로 만들고 UE5에 import하기(convert .psk to .fbx and import to UE5)

Beom·2023년 9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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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나온 카멘에 고통받는 사람이 많아서(나포함)
카멘 허수아비를 두둘겨 패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려 한다.

3D 모델 리소스들은 pack 3d models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지만, 확장자가 문제였다. UE에선 .psk의 import를 지원하지 않았고, fbx로 변환해주는 웹사이트에서도 왜인지 에러가 발생했다.

이 문제를 블렌더로 psk파일을 fbx로 변환해 해결한 방법을 소개한다.

준비물

Blender 설치링크
psk invert addon 설치링크

블렌더와 io_scene_psk_psa-master라는 이름의 AddOn을 최신버전으로 설치한다.
참고로 블렌더는 한글을 지원한다.

먼저 애드온을 블렌더에 import 해야 한다.
Edit - Preference - Addon 순으로 들어가 우상단의 Install로 받았던 zip 파일을 설치한다.
애드온이 설치되면 File -Import에 확장자가 추가된다.

fbx로 바꾸는 법은 간단하다. import 아래의 export를 통해 fbx로 변환한다.

이후 언리얼 프로젝트를 열고, Content 하위에 Models(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이름) 폴더를 만든 뒤 그 내부에 Lostark라는 폴더를 생성했다.

해당 폴더에 카멘과 기상술사의 모델링 리소스를 임포트 했다.

다음번엔 카멘을 신나게 팰 플레이어를 적당한 모델링과 함께 집어넣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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