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게임 만들기 8

히진로그·2022년 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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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과 벌레를 잡으면 일어나는 각 이벤트를 완성했다.

field.addEventListener('click', (event) => {
        if(event.target.className == 'carrot') {
            event.target.classList.add('hide');
        }
        showGameScore();
    })

    field.addEventListener('click', (event) => {
        if(event.target.className == 'bug') {
            showPopupWithText('LOSE❗️');
            clearInterval(timer);
        }
    }) 

정말 장족의 발전이 아닐 수 가 없다.
저번 버그 코드에다 버그를 잡으면 타이머를 멈추는 기능도 추가해주었다.

이제 당근을 하나 씩 잡을 때마다 당근 개수 스코어를 하나 씩 내리고 싶은데.. 하나 내리는데만 성공했다. 이 또한 함수를 사용했다.

function showGameScore() {
    let remainingScore = CARROT_COUNT;
    score = --remainingScore;
    gameScore.innerText = score;
}

이렇게 코드를 짰는데, 딱 하나만 내려가고 그 다음으로 변동이 없다.
어딜 어떻게 고쳐야 내가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까?
첨에 동작해봤을 때 5 -> 4 내려가는 거보고 진심 너무 기뻤는데, 그 다음 계속 4인것을 보고 그 기쁨 다 사라졌다.
타이머 만들때처럼 remainingScore를 업데이트 하는 함수를 만들어줘야하나 싶어서 만들어봤지만 결과는 여전하다. 분명 뭔가를 잘못했는데 ㅋㅋ 알 수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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