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의 덧셈을 나타내는 데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그중 하나로 벡터 a의 종료 지점과 더하는 벡터 b의 시작 시점을 맞추는 방법입니다. 다른 하나는 a,b의 시작지점을 일치하는 것입니다.
Numpy로 해보는 벡터 덧셈
import numpy as np
u = np.array([1,2,3])
v = np.array([6,7,8])
w = u+v
print(w) #[7,9,11]
벡터 a를 이용시킵니다. b에 마이너스 부호가 붙여져 있으므로 기존 벡터와 방향이 반대가 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Numpy로 해보는 벡터 뺄셈
import numpy as np
u = np.array([6,7,8])
v = np.array([1,2,3])
w = u-v
print(w) #[5,5,5]
벡터에 3을 곱하면 그만큼의 길이가 늘어난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늘어나는 것이 아닙이다. 벡터앞에 숫자, 즉 스칼에 따라 크기와 방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벡터에 1보다 작은 양수를 곱하면 기존 벡터보다 작아지고 음수를 곱하면 크기가 바뀔뿐 아니라 방향도 반대로 변합니다.
Numpy로 해보는 벡터 스칼라곱
import numpy as np
a = 10
u = np.array([1,2,3])
w = a*u
print(w) #[10,20,30]
Numpy로 해보는 벡터곱
import numpy as np
u = np.array([6,7,8])
v = np.array([1,2,3])
w = u*v
print(w) #[6,14,24]
Numpy로 해보는 벡터 스칼라곱
import numpy as np
u = np.array([5,10,12])
v = np.array([1,2,3])
w = u/v
print(w) #[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