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모빌의 벌집모형1.유용성(Useful)\_사용가능한가제품이나 서비스가 목적에 맞는, 사용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가2.사용성(Usable)\_사용하기 쉬운가기능이 아무리 잘 작동하더라도 사용자가 사용하기 어렵다면 좋은 UX를 제공하기 어려움3.매력성(Desira
\-자주사용되는 UI 컴포넌트프로그래밍시 자주 반복되어 나타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과거 다른사람이 해결한 결과물을 재사용하기 좋은 형태로 만든 패턴\*자주 쓰이는 UI 디자인 패턴을 익혀두면 UI를 디자인하기도 보다 쉬워지고, 프론트엔트 개발자, 디자이너, PM과의
\-사람들이 컴퓨터와 상호작용하는 시스템그래픽요소(화면상)뿐만 아니라 물리적요소(키보드, 마우스)도 컴퓨터와 상호작용을 위한 시스템이므로 UI라고 볼 수 있다.터미널과 같은 CLI(Command Line Interface, 명렬 줄 인터페이스)와 키보드를 이용해서 텍스
제이콥 닐슨의 10가지 사용성 평가 기준1\. 시스템 상태의 가시성(Visibility of system status)합리적인 시간내에 적절한 피드백을 통해 사용자에게 진행상황에 대한 정보를 항상 제공해야 한다.ex)파일 첨부를 위한 파일이 업로딩 상황을 표시2\. 시